반응형

저 같은 경우엔 iptime a3002mesh 를 구입한 이후에 이 공유기의 mesh 와 애플기기간의 트러블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금방 해결 되겠지 싶었는데 방법이 없는건지 의지가 없는건지 아니면 그냥 저만 잘 안되는건지 어쨌던 잘 안되네요. 공유기 펌웨어는 당연히 최신버전입니다.

 

>

 

ios 업데이트도 뜨긴 뜨는데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가 안되서 누를 수가 없다던가....아이클라우드 백업이 실패 한다거나...시리의 음성 다운로드시에 다운로드가 안되고 무한로딩(?) 된다거나....하는 증상들이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전제적으로 애플 서비스들의 다운로드/업로드가 잘 안됩니다.

 

좀 값이 나가는 mesh 기기들은 애플기기와의 트러블이 해결 되어 문제가 없는것 같습니다만...애플기기를 하나라도 쓰신다면 iptime 공유기를 mesh 용으로 쓰는건 좋지 않은 선택 같습니다.

 

>

 

일시적으로 이 문제를 회피하는 방법은 ios 의 wifi 설정에서 현재 연결된 wifi 설정으로 들어가서 '이 네트워크 지우기' 를 선택해서 현재 연결된 wifi 를 삭제한 다음, 다시 연결하면 일시적으로 위의 문제가 해결 됩니다.

 

>

 

지금은 mesh 설정을 풀고 예전 처럼 무선 WAN으로 연결해서 사용중입니다. 뭐...제 경우는 그냥 이렇게 사용하는거나 mesh 로 구성했던거나 별 차이를 모르겠네요.

 

끊김 없이 신호가 좋은 공유기로 이동하는게 mesh 의 장점이라고 하는데 제 경우는 뭐....잘 모르겠네요. 예전에 멀티브릿지나 무선 WAN 사용할때 부터 SSID 와 암호를 모두 통일해 놓고 썼었어서....알아서 신호 좋은 공유기쪽으로 연결은 대충 잘 하는것 같고....끊김이 있는지는 뭐....그다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동하면서 동영상등을 보는것도 아니라서 말이죠.

 

그래서 당분간....아마 mesh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었다고 할때 까진 그냥 이렇게 쓸거 같습니다.

 

ps.

뭔가 이런저런 무선랜의 끊김 문제가 생겨서 일단 다시 mesh 로 돌렸습니다. 무선WAN 이나 멀티브릿지 설정중 뭔가 잘못한건지....ㅡㅡ; 일단 인터넷을 써야 하니 mesh 로 돌려놓았고 한가할때 다시 좀 알아 봐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