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특정부분을 잘라내서 편집하는것을 적어볼까 합니다. 캡쳐한 이미지에서 일부분만 잘라내서 사용하려고 할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화면 전체를 캡쳐했습니다. 필요한 부분은 가운데의 텍스트 에디터 부분입니다.

일단 선택 툴로 복사할 부분을 선택합니다.선택툴에 의해 영역이 선택된것이 보이실 겁니다.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하면 영역으로 선택해준 부분이 복사됩니다.





레이어에 붙여넣고 이미지 크기에 맞추는 방법도 있기는 하지만 김프에서는 간단하게 새 이미지로 붙여넣는 방법을 지원합니다. 위 메뉴를 참고 하세요.





탭이 하나 새로 생겼죠. 새 이미지를 만들면서 그곳에 복사한 이미지 크기와 동일한 캔버스를 만들어서 이미지를 잘 붙여넣어 줬습니다.

이제 하고 싶은 작업을 하면 됩니다.




이미지 크기 변환하는 방법은 뭐...사실 설명할 것도 없지만....



메뉴의 위치를 잘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크기의 너비와 높이를 적어주면 됩니다. 

한가지 위 스샷에 표시한 부분만 알려드리면....

표시 한 부분을 한번 클릭해 주면 사슬이 끊어진 그림이 나옵니다. 지금 스샷은 연결되어 있는거고요.


사슬이 연결되어 있을 경우 너비나 높이 한곳의 값만 변경해 주면 화면 비율에 맞게 나머지 부분은 자동으로 계산해 줍니다. 

즉, 너비를 800으로 변경했다면 높이 값을 일부러 적어주지 않아도 원본 비율을 참고 하여 높이 값은 자동으로 계산해서 적용해줍니다. 


보간 부분은 화면을 확대/축소 할 경우 이미지가 약간 부자연스러워 지게 되는데 이것을 부드럽게 보정해 주는 것입니다. 적당히 테스트 해보고 적용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