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 그대로 입니다.


카이로독이 문제가 있거나 별로라서라기 보단 composite manager 로 쓰는 xcompmgr 이 이상한 버그를 일으켜서 사용을 계속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xcompmgr 대신 fork 된 compton 이라는 프로그램도 써 봤는데 이건 문제가 더 심각하더군요. 시스템이 죽어버리거나 리부팅 되기도 합니다.(xcompmgr 도 리부팅 시킨적이 있긴 하지만.....)


이게 xcompmgr 같은 프로그램의 문제인지, amd 상용드라이버의 문제인지, 아니면 두 프로그램간의 궁합 문제인지.... 솔직히 정확한 판단은 안서긴 하는데 compton 으로 변경해서 사용해본 뒤에 문제가 더 심각해진걸로 봐선 이게 문제가 아닐까 하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슬슬 카이로독도 지겨워지던 참인데......하고 스스로 위안을 삼고 있습니다. 루분투 기본 패널도 좀 꾸며주니 그럭저럭 분위기가 살더라고요. ^^;


최근 루분투의 기반인 LXDE 데스크탑 팀이 gtk 대신 Qt 로 옮겨가겠다고 하는것 같던데 루분투쪽도 큰 지각변동이 예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gtk 보다 Qt 쪽을 더 마음에 들어하고 있긴 합니다만.....

우분투 부팅 세션쪽엔 Lubuntu Qt 라는게 새로 생기긴 했던데 이걸로 부팅해 보니 제대로 실행은 안되는것 같더군요. 제 시스템만의 문제인건지...검색해봐도 딱히 걸리는것도 없고... 


잠시 좀 옆으로 샜는데요. 역시 저와 화려함은 안맞는건지......우분투의 kde 는 좀 괜찮으려나요. 예전부터 왠지 우분투의 kde 는 별로라.....사실 kde 만으론 수세리눅스가 제일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요세 이런저런 프로그램들이 우분투를 기본(?)으로 하는게 많아서리....예를들면 스팀 같은......아무래도 저에게 지금으로선 루분투가 최선인듯 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