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http://www.shoutcast.com/  아시는분은 다 아시는 곳이죠. 여러 인터넷 음악방송들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저는 음악을 들을 때 주로 이곳을 이용합니다.

제가 이곳을 이용하게 된 이유는 제가 리눅스 사용자 이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국내 라디오 방송들의 경우 요즘에는 다들 전용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고 있죠. 물론 그러지 않아도 들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만...

또한 제가 음악외의 멘트나 사연소개 같은것에 별다른 관심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냥 음악만 원하거든요.

shoutcast 를 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으로 저는 리눅스에서는 amarok, 윈도우에서는 songbird 를 주로 이용해 왔습니다. 원하는 장르의 음악을 프로그램내에서 검색해서 선택해주면 바로 그 방송을 들을 수 있었거든요. 하지만 이들 프로그램은 그런용도 하나로만 사용하기엔 좀 거대한 프로그램입니다.

조금 불편하게 사용하자면 사이트에 접속해서 pls 파일을 다운받아 적당한 플레이어로 재생하면 됩니다. 사실 크게 불편할건 없기도 합니다. 웹브라우저 켜서 사이트 접속을 해야 한다는 점만 빼면 말이죠. 하지만 듣다가 다른 방송을 들으려면 웹브라우저를 다시 켜야 한다는게 좀 귀찮더군요. 저 같은 경우 웹브라우저 다 쓰면 닫는게 습관이다 보니.... --;

직접 사이트에 접속한적이 없어서 잘 몰랐는데 최근 Shoutcast 에 접속해 보니 자체 flash 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사이트에서 직접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되었더군요.


오른쪽에 광고가 나오지만 계속 보고 있을것도 아니니....다만 mp3 로 방송하는 경우만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해당하니 큰 문제는 안되겠지요.

써놓고 보니 참 별거 아니긴 하군요. 하지만 한번 포스팅 하고 싶긴 했는데 마땅히 쓸 이야기가 없을것 같아서 미뤄두고 있다가...마침 평소에 못보던게 있기에 이때다! 싶어서 포스팅 해 봅니다.

왠만하면 다 아시는거겠지만 모르시는 분을 위해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