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아바스트 프로그램 업데이트 후에 보니 대충 크게 2가지가 추가된것 같습니다. 추가보호 기능에서 WebRep 이라는 기능과 오토 샌드박스라는 기능입니다.



WebRep 은 사이트의 평가등급을 보여준다는 내용이 있는데 무슨 평가등급을 보여준다는건지 잘 모르겠네요. 웹브라우저에 플러그인을 설치한다고 해서 일단 설치는 보류하고 꺼 두고 있는데 뭔지 좀더 알아봐야 겠습니다.



프로그램이 아바스트인걸 감안하면 안전에 대한 평가등급이려나요? 음......


또 하나는 위 스샷에 보이는것처럼 오토샌드박스 기능입니다. 특정 프로그램이 뭔가 수상하다고 판단되면 다음과 같은 알림창이 뜹니다.


저 ssc_serv.exe 란 프로그램은 엡손프린터 관련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winlogon.exe 에 뭔짓을 하려고 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런 이유로 이 프로그램을 아바스트가 샌드박스에서 실행하고 싶어하고 있습니다.

아마 이 경우는 프로그램이 시스템 관련 파일에 억세스 하려고 해서 창이 뜬것 같은데 착각하면 안되는게 그렇다고 저 프로그램이 바이러스같은 문제있는 프로그램이라는건 아닙니다. 그냥 행동이 수상하니 따로 격리해서 실행하자는 취지죠.
아시다시피 아무리 좋다고 알려진 백신이라도 100% 모든 바이러스를 잡을 순 없으니까요.

참고로 이거 귀찮다 싶으시면 당연히 끌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좀 더 써보면서 기능을 파악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샌드박스관련 프로그램은 여럿있고 요즘 백신들 추세중의 하나가 샌드박스 지원이란 이야기를 예전에 본적이 있긴 한데, Avast 는 어떻게 실행되는건지도 잘 모르겠고, 또 샌드박스에서 프로그램실행에 문제는 없는지도 쓰면서 지켜봐야 겠죠.

그나저나 이 샌드박스기능은 원래 유료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아니었던가요? 유료인 경우에는 좀더 강력한 기능이 있는건지....???   이렇게 기능 풀어줘도 되는건가......저 같은 사용자에게야 좋은 일입니다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