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적으로 x264로 인코딩을 할때는 MeGui를 쓰거나 개인적으로 만든 스크립트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그냥 PDA등에 동영상을 넣을때는 기존 나와있는 프로그램을 씁니다. 그렇게 심각하게(?) 화질을 신경써서 인코딩 할필요가 없기 때문이지요.

기존에는 바닥을 써보기도 했고 다른분들은 곰인코더를 사용하기도 하시더군요. 곰인코더도 나름 편한것 같지만 사실 공개용 프로그램의 조합으로 충분히 인코딩이 가능한 상황에서 가격이 저렴하다 해도 돈주고 쓰긴 좀 그렇더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프로그램을 만들어 쓰고 있었는데 다음의 팟플레이어를 쓰다보니 팟인코더라는 것도 있더군요. 그래서 써보게 되었습니다.


생긴건 이렇게 생겼습니다. 불러오기 버튼으로 동영상을 추가해도 되고 탐색기에서 파일을 끌어서 추가해도 됩니다.
구간 자르기라는걸로 편집도 할 수 있는것 같지만 제 주용도는 PDA용으로 인코딩이라서요.

일단 옵션을 보죠.



해당기기가 있다면 조금 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에겐 큰 의미가 없지만요. ^^;



지원코덱은 대충 이정도 입니다. 예전엔 H264 코덱에서 2패스 인코딩을 하려고 했더니 아직 문제로 인해 지원안한다는 메시지가 뜨더군요. 지금은 고쳐졌는지 모르겠습니다.
그아래 비트레이트등을 변경할수 있지만 비트레이트 외에는 모르면 건드리지 않으시는게...비트레이트가 크면 화질은 좋지만 파일크기가 커지니 적당히 알아서...액정이 작은...QVGA 정도 사이즈면 250-300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참...코덱은 OpenDivx나 Xvid어떤걸 선택해도 일반적인 PDA나 PMP라면 다 잘 재생됩니다.



개인적으론 아쉬운 부분인데 음성은 MP3 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쩝...



영상에 자막을 입혀서 인코딩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인코딩에 필요한건 그럭저럭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음성쪽이 mp3 만 지원하므로 인해 저의 메인인코더로 쓰지는 않지만 PDA에 넣을 용도로 인코딩 하기엔 부족함이 없고요.

결정적으로 무료로 쓸수 있으니 좋습니다. ^^; 동영상 인코딩 하실 일 있으면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