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포스트잇 프로그램은 정말 많이 나와있습니다. 어떤걸 고를지는 정말 쉽지 않죠. 사실 그냥 단순히 메모만을 원한다면 아무거나 골라도 기본기능은 되니까 문제는 없습니다. 그정도의 기본기능은 다들 있으니까요.

예전에 쓰던 프로그램은 Atnote 였습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역시 갖추고 있고 쓰기에 불편함이 없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개발이 중지된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해서(그렇다고 못쓸건 없지만...) 새로운 프로그램을 좀 찾아 봤습니다.

대충 제 레이더에 걸린 프로그램은 sticky pad, com-it, stickies 였습니다.

sticky pad는 설치 해 봤는데 괜찮습니다. 기본메모리를 12메가 차지하고 특이한 점이라면 설치를 최근 윈도우의 directx를 설치할때처럼 web 설치를 합니다(인스톨프로그램이 웹에서 프로그램을 다운해서 설치하는 방식).

com-it 은 우리나라 제작자가 만든 프로그램입니다만 설치를 해보지 않았습니다. 특이점은 .net framework 2.0 이상을 필요로 한다는 것과 홈페이지가 네이버 카페라는 점. 일부 기능은 네이버 카페에 가입해서 승인을 받아야 사용가능하는 정도입니다. 가입승인해서 해제가 풀리는 기능이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많이들 추천하시는 프로그램이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몇가지 걸리는 부분이 있어서 패스 했습니다. 그리고 저로선 포스트잇 기능만 있으면 되지 다양한 기능이 필요 없기도 했고요.
홈페이지는 http://cafe.naver.com/comits 입니다. 많은 분들이 좋다고 하는 추천 프로그램이니 한번 써볼 가치는 충분하겠죠.

제가 현재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stickies 입니다. 좀 알아보니 꽤 유명한 프로그램이더군요.

흔히 포스트 잇 프로그램이 그렇듯 시스템 트레이에 들어가고 그 아이콘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렀을 때의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한글화는 안되어 있지만 그걸로 인해 쓰는데 지장이 있을 정도의 프로그램은 아니니 상관은 없군요.


작성한 메모를 한눈에 관리할 수 있는 관리툴입니다.


메모지의 색이나 투명도 스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실제 바탕화면에 만들어지는 쪽지는 위와 같은 모습이고요. 왼쪽의 화살표를 누름으로서 항상위에 올려둘지 말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옵션에서 네트워크 설정이나 PDA설정, 이메일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만...개인적으로 쓰지 않는 기능이기에 .....^^;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아무래도 개인취향에 많이 좌우되고 쓰는 사람에 따라 필요로 하는 기능이 다르기에 직접 써보지 않고 결정하긴 좀 애매한 면이 있죠.

저 같은 경우는 정말 중요한거나 일에 관련된건 따로 메모를 하기 때문에 그 외에 간단한 내용들을 잠깐 메모해 두는 용도로 필요한거라 정말로 별 기능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메모하는 기능만 있으면 되죠.

메모리는 처음 띄워서 메모만 좀 썼을때는 대강 9-10메가 정도... 차지 하고 있군요. 이정도면 보통일까요?

아무래도 개인적으로 메모만 쓰는 만큼 다양한 기능보단 메모리 사용량이 적은 프로그램쪽이 떠 좋은데 그런면에서 stickies 는 그냥저냥....정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일단 포스트잇 프로그램으로 부족한 면은 없어 보입니다.

홈페이지는 http://www.zhornsoftware.co.uk/stickies/index.html  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