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터넷 검색해보니 좀 뒷북이긴 합니다만.......ㅡㅡ;


많은 우분투 사용자 분들이 업데이트를 위해 daum 미러를 쓰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우선 속도가 빠르니까요.

하지만 제경우는 예전에도 겪었던 적이 있었지만.....Daum 미러의 우분투 패키지들이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것 같습니다. 가령 daum 미러로 설정해 놓고 업데이트 하면 업데이트 할게 없다고 나오지만 우분투 주서버로 변경해서 업데이트 실행해 보면 업그레이드 할 프로그램들이 줄줄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도 제 넷북을 saucy 로 업그레이드 했는데도 파이어폭스 버전도 낮고 플래시도 제대로 설치가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검색해 보니 daum 미러에 있는게 구버전이었습니다. 그래서 daum 미러로 설정된걸 주서버로 바꾸고 업데이트 해보니....saucy 로 방금 업그레이드 했음에도 수많은 패키지가 업그레이드 되더군요.

제 메인 데스크탑도 주서버로 변경하고 업데이트 실행해 보니 업그레이드 할 프로그램이 줄줄 나오는군요. ㅡㅡ; 일단 업데이트를 다 해 준 다음에 saucy 로 업그레이드 해 줘야죠.

daum 미러가 빨라서 좋긴한데 아무래도 계속 사용하기에는 좀 문제가 있어 보입니다. 다른 빠른 서버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