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영어는 좋든 싫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국민이 다 영어를 잘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먹고 살자면 어쩔 수 없죠.

그리고 IT 업계에 있다거나 리눅스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어쨌던 영어는 익혀두는게 좋습니다. 영어 문서를 볼 일이 종종 생기거든요.

어쨌든 그래서 간단히 영어공부에 도움이 될만한 곳 몇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소개 순서는 특별히 등수를 메기거나 한것이 아니고 편의상 그런것입니다. 소개 순서는 무작위 입니다.


1. http://ohmyreading.com/

VOA(Voice of America) 라고 하는 미국정부에서 하는 뉴스를 선정해서 강의를 해 주고 있는 곳입니다. 카페도 있지만, 그 어디에도 가입할 필요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어공부쪽에 가입이 필요하지만 e-mail 주소만을 요구하기 때문에 가입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2. http://www.koreaembassyusa.org/han_koreaus/learn_eng/lecture_index_new.asp

주미 대사관에서 하는 무료 강좌입니다. mp3, 동영상과 영어원문, 한글 번역문이 제공됩니다.

3. http://cast.danpod.com/gmp/rss.xml

굿모닝 팝스의 podcast 주소입니다. podcast에 대해 설명하자면 좀 길어지고요. hanrss 같은 웹 rss 서비스에서도 이용 할 수 있고 프로그램을 쓰자면 iTune 같은 podcast 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firefox 웹브라우저를 쓰신다면 바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podcast로 검색해 보세요. 굿모닝 팝스에 대해선 굳이 이야기 할 필요 없겠죠?

4. http://www.eslpod.com

esl 이란 english as second language 의 준말입니다. 내용도 좋다고 하고 천천히 단어 설명도 간간히 해 가면서 설명을 해 주긴 하는데 듣기에 자신이 없는 저로선 이 정도도 어렵군요.
파일은 mp3 로 다운받을 수 있고 위의 굳모닝 팝스처럼 podcast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듣는건 무료지만 문서 자료를 받아보기 위해서는 유료 가입을 해야 합니다. 어느정도 듣기가 되는 분들은 무료로 듣기에 좋을 거 같습니다.

5. http://www.japanesepod101.com/

이곳도 eslpod.com 처럼 mp3파일은 무료, 강의교제는 유료인 곳입니다. 사실 별로 여기서 소개할 만한 곳은 아닌데....일본어를 영어로 가르쳐 주는 서비스 입니다. 가입은 무료이고 일주일간 프리미엄서비스 무료체험이 가능합니다.
파이어폭스나 rss리더등을 쓰신다면 다음 주소 http://www.japanesepod101.com/feed/  로 바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외에도 추가할 만한 곳이 있으면 추가해 보겠습니다만....위에 적힌 정도만 꾸준히 하기도 쉽지 않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럼....열심히 공부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