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타버전을 설치할 정도로 모험심이 강하지는 않고요. ^^;
RC 버전이 나왔길래 설치해 봤습니다. 파이어폭스3 설치해서 쓰고 있는 상태에서 설치했는데 별문제 없이 잘 업그레이드 해주네요.

업그레이드 전에 제가 쓰고 있는 확장들이 모두 파폭4를 지원하는걸 확인하고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파폭4를 지원하지 않는 확장을 쓰시는 분은 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것도 같습니다. 물론 이런저런 방법을 쓰면 못쓸것도 없습니다만....


전체적으로 크롬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글쓰면서 다시 보니 오페라와 더 비슷한것 같기도 하고....

속도 향상이 되었다고 하는데 제 컴퓨터에선 브라우저간 속도차를 느끼긴 쉽지 않네요. 바뀐 인터페이스는 그럭저럭 맘에듭니다.

화면 아래 상태바가 없어진 관계로 상태바에 표시되던 확장기능을 보기 위해서는 Ctrl + / 를 눌러서 화면하단에 '부가기능모음' 바를 나타나게 합니다. 메뉴에서 '설정' -> '부가기능모음' 을 선택해도 되는데 단축키가 더 편하네요.

그외엔 웹브라우저의 북마크, 암호들을 동기화 시켜주는 서비스인 FirefoxSync 기능이 기본으로 들어갔다는 정도가 바로 알 수 있는 변화인것 같습니다.

잠시 사용해 본 바로는 그럭저럭 맘에 듭니다. 제가 쓰는 확장들은 모두 파폭4를 일찌감치 지원했기 때문에 그로인한 문제도 저는 없네요.

RC 버전쯤 되었으니 조금 성격급한분은 설치해서 써보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신다면 정식이 나올때까지 얼마 안남은것 같으니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될거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