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쳐3의 차세대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하드웨어에 맞게 업그레이드 하고 무료로 공개한것 까지만 해도 고마운일인데 한글더빙이라니...!!! 이렇게 까지 신경 써줄 줄은 몰랐네요.

 

제 경우 오랜만에 GOG Galaxy 를 켜서 업그레이드 했더니 46기가인가를 다운로드 합니다. ㅡㅡ; 이정도면 그냥 재설치 아닌가 싶은데.....^^;

 

일단 업그레이드 하고 실행해 보니 들은대로 영문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들은대로 한글설정을 해 줍니다.

 

gog 의 게임 플레이 부분에서 설정으로 갑니다.

 

>

 

여기서 한국어로 설정해 줍니다.

 

>

 

한국어로 설정하고 확인을 눌렀더니 다시 업데이를 합니다. 3.76G 를 더 받겠답니다. ㅎㅎ

 

>

 

제 경우는 이렇게 하고 들어 갔는데도 계속 영문으로 나와서, 게임내의 설정으로 들어가 자막과 음성을 한국어로 바꾸니까 비로소 한글로 나오더군요. 다른글들은 딱히 이런이야기가 없었는데....제가 뭘 좀 잘못 건드렸는지.....어쨌던 지금은 한국어로 잘 나옵니다.

 

>

 

현재 위쳐3 차세대 버전의 DX12 는 버그가 좀 보고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스팀의 경우는 런처에서 DX11 로 실행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GOG 에서도 런쳐에서 DX11 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GOG Galaxy 의 설치된 게임리스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나오고요. 여기서 '추가 실행파일' 에 있는 DX11 실행파일을 선택하면 위쳐3를 DX11 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DX11 로 실행하는 경우에는 DX12 에서 설정한 값들이 전혀 반영이 안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DX12 로 실행해서 이런저런 설정을 했더라도 DX11 로 실행하는 경우에는 모두 다시 설정하셔야 합니다.(아예 설정파일이 전혀 다른듯 합니다)

 

DX11 로 실행하나 DX12 로 실행하나 게임진행 세이브 파일은 공유하니 그건 신경 안쓰셔도 됩니다. 위쳐3 차세대 버전으로 와서는 엑스박스나 PS5 와도 세이브를 공유하니 같은 컴퓨터의 세이브 파일이야 뭐.....^^;

 

>

 

제 경우는 어차피 720p 하옵에서 게임 실행하는거라 차세대 버전업의 그래픽 향상은 의미가 없지만, 더빙이 되어 있어서.....ㅎㅎ

 

더빙은....음.....게롤트는 확실히 그동안 들어오던 목소리가 있어서 좀 이질감이 있긴하지만 '익숙해지면' 괜찮겠죠. 유튜브 좀 보니 마을에서 아이들이 부르는 노래까지 더빙을 했던데.....참....오래된 게임에 공들여준 CDPR 이 고맙네요.

 

2회차 진행하다 멈추고 다른게임하고 있었는데 다시 처음부터 진행해 봐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