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쳐 본편 엔딩 봤습니다.

 

평균 시간보단 꽤 오래 했네요. 나름 필드에 "?" 들도 열심히 없애고 다녔기 때문에....

그런데도 트로피가 38% 밖에 안되는건 좀.....ㅡㅡ;

 

와일드 헌트와의 최종전은 좀 아쉬운면도 있었습니다. 힘들게(?) 소서리스들 다 모아 놨는데 뭐 했는지 한컷도 안나오고...뭐...시리와 게롤트에게 집중했다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버그도 종종 있긴했는데 진행이 불가한 심각한 버그는 2번 겪었습니다.

 

바닥문을 열고 들어가야 하는 곳인데....문을 열지도 않았는데 어쩌다 아래로 떨어져 버려서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안에 갖혀버린.....사실 이때는 제가 단순히 길을 못찾는건줄 알고 다른 퀘스트를 먼저 하고자 로드해서 진행했었는데 나중에 보니 제대로 문열고 들어가면 몹이 나오고 그 몹을 잡고 그냥 나가면 되는 거더군요.

 

또 하나는 물로 뛰어내리는 곳이었는데....물로 뛰어내렸는데 수영이 안되고 계속 제자리 걷기만 하는....그 자리에서 움직이지도 못하고 그래서 결국 로딩해서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이건 게임 진행 버그는 아니고 좀 다른거지만....

처음에 좀 심각했던건 게임 진행중 튕기는 문제였습니다. 보통때도 튕기지만 상점등에서 화면 바뀌면서 튕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검색해 본 결과는 VSync On, 프레임 제한 Unlimited 였는데 저는 이 설정으론 문제가 해결 안되더군요.

제 경우는 VSync OFF, 프레임 제한 60 으로 설정했습니다. 게임내의 설정외에 그래픽카드 프로그램의 설정에서도 VSync 를 OFF 하도록 설정했고요. 이렇게 설정했더니 제 경우는 그 이후에 한번도 튕기지 않았습니다.

 

게임은 뭐....오랜만에 정말 몰입해서 했습니다. 사실 말이 필요없는 게임이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