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흔히 움짤이라고도 하는 animated gif 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인 gifcurry 입니다.

 

사용방법은 동영상을 로드하고 움짤로 만들 범위를 정해서 저장하면 되는 간단한 움짤 제작 프로그램입니다. 사실 다른 기능이 더 있을 지도 모르지만 제 사용 범위는 여기 까지라....사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법 말고 좀 다른 이야기를 적어볼려고요.

 

이 프로그램은 우분투 snap 으로도 설치가 가능한데 저작권 문제인지 snap 으로 설치하는 경우 h264 코덱으로 된 mp4 동영상은 읽지를 못합니다(모든 포맷을 테스트 해 보진 않았습니다). 제가 webm 으로 된 동영상을 읽어 보니 이건 읽히더군요.

 

결과적으로 h264 동영상을 이용해서 gif 를 만들고 싶다면 다른 설치법을 써야 합니다.

 

github.com/lettier/gifcurry

 

lettier/gifcurry

😎 The open-source, Haskell-built video editor for GIF makers. - lettier/gifcurry

github.com

위링크가 제작자의 홈페이지인데요. 리눅스라면 appimage 를 사용하는게 편하다고 합니다.

 

appimage 는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받아서 실행권한만 주고 실행하면 실행된답니다. appimage 설치 스크립트도 홈페이지에 있으니 설치해서 쓰실분은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제 경우는 kazam 으로 제 컴퓨터 화면을 동영상으로 만든후에 gif 로 만들거라 kazam 에서 webm 으로 동영상을 만들면 되서 그냥 snap 버전을 쓰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