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때 어도비가 포토샵 cs2 를 무료로 배포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지만 그건 사실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배포는 합니다...엥???
(정확히는 포토샵뿐 아니라 cs2 전체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경위는 이렇습니다.

어도비는 포토샵 cs2 의 인증서버의 서비스를 중지합니다. 이럴경우 cs2 의 구입자들은 cs2 를 설치후 인증할 수가 없어서 제품을 사용할 수가 없게 됩니다. 때문에 어도비는 따로 인증이 필요없는 cs2 설치패키지와 시리얼 번호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이것은 CS2 정품구입자를 위한 다운로드이고, 따라서 포토샵 CS2 를 구입하지 않은 분들이 이 패키지를 다운받아 사용하는것은 불법입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http://www.adobe.com/downloads/cs2_downloads/index.html
입니다.

개인사용자까지야.....어도비가 추적하지는 않겠지만(어차피 포토샵 쓰시는 분들은 최신버전을 쓰는 경우가 많을테니 별 의미가 없을 수도 있긴 하겠네요) 무료로 풀린걸로 착각하고 회사등에서 쓰시면 단속에 걸릴수 있으니 이점 착각하시면 안됩니다.


PS 1> 예전에는 어도비 계정을 생성해야 다운로드 할 수 있었지만, 이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선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위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했습니다. 


PS2> Photoshop CS2 는 리눅스에서 wine 으로 잘 실행된다는 군요. 약간의 작업은 필요한걸로 되어 있습니다만....

 http://appdb.winehq.org/objectManager.php?sClass=version&iId=2631 내용을 참고 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