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경우 스팀이나 번들 사이트에서 게임을 구매할때 주로 달러로 구매하게 되는데 그게 한화로 얼마인지 궁금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사용할 수 있는 앱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제가 사용하는 환율앱에 관해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사실 환율앱은 상당히 많이 있고 제가 포스팅 하는것 보다 더 좋은 앱이 있을지도 모릅니다만...예전에도 몇몇 환율앱들을 써 봤는데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그냥 맘에드는거 쓰세요.


아래는 제가 그냥 현재 쓰고 있는것일 뿐입니다.




첫번째 앱은 Calconvert 란 앱입니다.

이 앱은 광고가 있는 무료앱과 광고가 없는 유료앱이 있으며 아래 링크는 무료앱입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calculator-free-currency-unit/id426007025?mt=8



일단 실행 시켜보면.....환율앱이 아니라 계산기 앱인데...? 싶으실 겁니다. 그렇습니다. 이 앱은 기본이 계산기 앱입니다.

화면 상단에 빨간색 동그라미 쳐 놓은 곳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단위 변환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의 가운데 상단에 표시해 놓은 곳을 터치하면 다시 계산기로 돌아갑니다.

이 상태에서 변환 할수 있는 단위중에 환율이 있습니다.





통화단위를 클릭하면 되고, 만일 통화단위가 이미 처음부터 선택되어 있더라도 한번 다시 터치 해 주세요. 왜냐하면 환율은 수시로 변하기에 그 변화를 업데이트 해 주어야 하는데 저곳을 터치해야 업데이트가 확실하게 됩니다.

나머지 사용법은 그냥 보기만 해도 알 수 있겠지요. ^^;


계산기로 써도 되고, 환율외에도 여러 다른 단위의 변환을 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또 하나의 앱은 위의 앱과는 달리 환율만 변환할수 있는 앱인데요. 위의 앱은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 용 앱이 모두 있지만 이 앱은 오직 아이폰앱만 있습니다.


그리고 이앱은 $2 가 조금 넘는 유료앱입니다. 제 경우는 무료일때 받긴 했는데요. 관심 있으신 분은 찜해 놨다가 무료행사를 기다리시는것도......


https://itunes.apple.com/kr/app/hwan-yul-byeonhwangi/id501984287?mt=8


제가 아이패드만 있음에도 아이패드에서 굳이 이 아이폰 앱을 실행하는 이유는......환율의 변화 과정을 보여주는 그래프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기본 화면 부터 보죠.



아이패드에서 2배 화면으로 본 화면 입니다. 위에 USD, KRW 라고 되어 있는 곳을 터치해서 원하는 통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환율을 보여주는 화면을 터치하면 현재 환율데이터를 갱신합니다만....알아서 최신데이터로 업데이트를 해주긴 하는데 혹시나 싶으시면 한번 터치해서 확실히 환율데이터를 업데이트 시켜 주세요.




이제 위에서 이야기한 차트 기능을 볼까요?



차트 위에 1d 는 하루, 5d 는 5일, 3m 은 3개월 이렇게 됩니다. 각각 터치하면 그에 맞는 그래프를 보여줍니다. 아C......환율이 계속 오르고 있네요.  ㅡㅡ;


뭐...봐도 딱히 별건 없을 수 있지만 환율의 추세 정도는 알수 있으니 그냥 참고 삼아 봅니다. 지금이라도 미리 환전좀 해 놔야 하나......ㅜ.ㅜ




이 외에도 여러 앱이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 변환 자체는 잘 해주니 뭘 써도 됩니다. 그냥 참고만 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