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옛날 8비트 애플로 했었던 게임인 윙스 오브 퓨리가 아미가용이 있어서 잠시 실행해 봤습니다. 뭐...물론 제가 어렸을때 8비트 컴퓨터에서 즐겼던 게임과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그래픽과 사운드가 좋습니다.


그냥 스크린샷 몇개 올려 봅니다.



그 당시 기준으론 굉장한 그래픽과 사운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옛날 8 비트 애플 컴퓨터로 했을땐 모니터도 단색인 그린모니터였고, 애플의 경우 사운드는 워낙 빈약했기 때문에 비교하기가 좀 그렇고요.


이 게임은 IBM-PC 용도 있었지만, 사실 그 당시 IBM-PC 역시 사운드와 그래픽이 별로 긴 마찬가지 였던 시절이라...VGA 그래픽 카드와 사운드 블러스터 같은 제품들이 보편화 될때까지는......아미가 컴퓨와는 비교할 수 없는 수준이죠.


검색해 보시면 그당시 IBM-PC 용 스크린샷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




이 게임은 단순한 아케이드 게임 같지만 조종이 쉽지 않습니다. 오랜만에 해보니 역시 이륙도 어렵고 선회도 어렵고....




고도가 높아지면 이렇게 표시됩니다. 간신히 이륙 성공해서 날아갑니다.





고도가 낮으면 이렇게 나옵니다.





오랜만에 해 봤는데 역시 어렵네요.


사실 옛날 게임들이 어떻게 보면 요즘 게임들 보다 더 어려운거 같아요. 예전에는 그래도 제법 했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더 어려운듯도 하고....연습을 좀 더 해야 할 듯....


아미가의 그래픽 사운드는 참 좋았었다는 생각을 합니다. 역시 돈이 좋네요. ㅡㅡ;


뭐...많이 늦긴 했지만.....지금이라도 아미가를 에뮬로 실행해 볼 수 있으니 좋습니다. 아쉬움도 많이 남긴 합니다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