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카이림 모드질의 마지막을 장식한 두 모드들입니다. 게임을 즐기다가 마지막으로 추가한것이고 아마도 더이상 추가되는 모드는 없을것 같습니다.(그래픽 카드를 바꾸지 않은 다음에야.......)




1. Smart Cast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43123/?



마법에 관한 모드입니다. 이 모드를 찾게 된 이유는 귀찮음을 좀 덜기 위함이었습니다.

특정 마법수치를 올리기 위해 계속 반복해서 마법을 거는 방법을 많이 쓰는데요. 예를 들면 Muffle(소음억제) 같은 마법들 말입니다.

또한, 방어력을 높이는 나무피부나 강철피부 같은 마법들을 전투중에 계속 걸어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스카이림은 마법을 쓸때 좀 귀찮죠. 일단 손에 장착하고 마법을 써야 하는데 마법을 쓰고 난뒤에 다시 장비를 장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걸어주자니 번거롭고.....그럴때 쓰는게 바로 이 모드 입니다.


특정 조건을 설정해 놓으면 그 조건에 맞을때 자동으로 마법을 시전해 줍니다.




일단 설정할 마법을 손에 장착한 후에 위 스샷 맨 위의 Spell 을 클릭해 보면 해당마법을 고를 수 있습니다.


마법을 선택한 후엔 그 마법이 발동되는 조건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마법을 손에 장착하고 있지 않아도 자동으로 마법을 시전해 줍니다.


위 스샷처럼 체력이 어느 이하로 떨어질 경우 자동으로 치유마법을 걸어 주도록 해 놓으면 전투시에 많이 편합니다. ^^;




또한가지 기능은 마법반지를 만들어 줍니다.



역시 일단 마법을 손에 장착하고, 그 마법을 반지에 할당해 준후에 인벤토리에 가보면 해당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반지가 인벤토리에 추가된게 보일겁니다.

이 반지는 평소에 착용하고 다니는게 아니고요. 인벤토리에서 해당 반지를 선택하면 바로 그 설정해준 마법이 시전됩니다. 여러 마법을 동시에 사용하는 반지를 만들 수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거기까지는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항목에 등록해 놓고 쓰시면 매우 편리하고요. 전투중 마법을 사용할때 마다 일일이 손에 장착했다가 마법을 쓰고 다시 원래대로 방패/무기를 장착하는 번거로운 작업을 거칠 필요 없이 바로 이 반지를 선택해 주면 쉽게 마법을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2. Skyrim Performance PLUS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6387/?


조금이나마 프레임을 늘려보기 위한 확장입니다.


스카이림을 여행하다보면 날리는 눈이나 나뭇잎사귀등이 있는데 이들의 텍스쳐 크기를 줄여서 프레임을 늘여보자....라는게 바로 이 확장의 목표입니다.


눈/비가 올때 프레임이 떨어지기에 찾아서 설치했습니다.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할것 같지는 않군요. ^^;




모드에 대해서 몇번 포스팅 했는데 제 경우는 포스팅한 모드들 정도로 계속 플레이 해보니, 더이상 아쉬운 점은 없어서 더이상의 모드는 찾을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다른분들 스크린샷을 보면 그래픽에 대한 아쉬움이 있기는 한데....^^; 그건....뭐.....못본걸로 하고......게임은 그래픽이 전부가 아니쟎아요. ^^;


모두 즐거운 게임라이프 되시길 바랍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