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구입한 데스크탑 던전입니다. 예전에 구매하려고 했었다가 시간이 지나 잊어 버리고 있었는데 얼마전 리메이크가 나오면서 게임을 대폭 할인해서 판매했고, 구매시 리메이크버전을 무료로 준다고 해서 구매했습니다.

 

기존작인 데스크탑 던전은 리눅스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 반면에 리메이크 버전은 윈도우에서만 플레이 가능합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3D 로 바뀌었다고는 해도 그리 고사양 게임도 아니지 않을까 싶은데요.

 

>

 

이 게임은 용량도 작고 매우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스팀 평가에선 로그라이크를 가장한 퍼즐게임이라는 글도 보이더군요. ^^

 

게임은 매우 단순합니다. 마우스로 이동하고 몬스터를 공격하고 레벨업을 하며 진행하면 됩니다. 맵의 캐릭터에 있는 숫자는 레벨이고요. 당연히 상대방 레벨이 높으면 이기기 어렵습니다.

몬스터들은 움직이지 않고 고정되어 있습니다. 위 스크린샷에 보시면  Next Hit 라고 쓰여진 부분이 있는데 지금 적을 공격하면 어떻게 될지 알려줍니다. 지금 스크린샷은 WIN 이라고 쓰여있으니 공격할 경우 막타가 될거라는 거고요. DEATH 라고 되어 있으면 공격할 경우 니가 죽는다...라는 뜻입니다. 이걸 보고 공격할지 말지 확인할 수 있고요. 적과 싸워서 소모된 HP, MP 는 지도의 검은 부분을 밝히면 조금씩 회복됩니다.

 

위 스크린샷은 사실 튜토리얼 부분이고요.

 

>

 

실제 본게임에 들어가면 처음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Human Fighter 입니다. 이후로 돈으로 하나씩 개방하면 마법사등 다른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 몬스터들을 모두 없애고 던전의 보스를 없애고 나면....

 

위 처럼 평가 화면이 나옵니다. 그냥 보고 넘기면 됩니다. ^^;

 

>

 

게임을 좀 해보니 왜 퍼즐게임이라는 말이 나오는지 알것도 같습니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게임이 아니라 다소 느긋할게 할 수 있고, 게임의 룰도 매우 단순하기 때문에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윈도우에서는 그래픽이 좋아진 리메이크인 Desktop Dungeons : Rewind 가 있고 게임성은 차이가 없다고 하니 그쪽을 구매하셔서 즐기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행사때 구매해서 둘다 보유중입니다.)

 

한글화는 되어 있지 않은데, 대충 알아볼 수 있을 정도의 영어고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은 아니라서 게임을 즐기는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