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윈도우용 프로그램인 Launchy 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키보드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으로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중독성이 꽤 심하죠.

마우스를 움직이기 보단

alt+space 를 입력 -> 프로그램 이름 일부분 입력 -> 엔터


의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는게 꽤나 편리하거든요.

이 Launchy 라는 프로그램은 리눅스용도 있어서 다운받아 설치하면 되지만 우분투의 패키지에도 이와 비슷한 역활을 해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gnome-do 라는 프로그램이죠. 시냅틱에서 gnome-do로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Launchy의 단축키가 alt+space 인 반면 gnome-do 는 super+space 입니다. super 키는 윈도우키를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super+space 키를 누르면 화면에 다음과 같이 gnome-do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프로그램이 뜨면 키보드로 실행할 프로그램을 타이핑 하세요. gimp를 실행해 보죠.


'gi' 까지만 입력해도 gimp 프로그램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캡쳐 화면엔 'gim' 까지 입력했지만 말이죠. 이 상태에서 엔터키를 누르면 gimp 가 실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위 스샷에서 처럼 참 많은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설명을 보시고 원하는 기능이 있다면 사용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프로그램 실행기능만으로 만족하기에...

이러한 프로그램 실행기들은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끊을 수 없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처음엔 유용함을 못느낄 수도 있지만 사용하다보면 이런 프로그램이 안깔린 컴퓨터를 사용할때 갑갑한 느낌이 들게될 정도 입니다. 한번 깔아서 써보시길 권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