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p 우회를 하기 위해 많이 이용하시던 hola 가 크롬 웹스토어에서 내려갔다고 합니다.


http://www.theverge.com/2015/5/29/8685251/hola-vpn-botnet-selling-users-bandwidth


위에 기사가 있습니다.



제가 예전  hola 포스팅에서도 썼었습니다만....제가 예전에 본 봐론,  hola 는 무료로 ip 를 우회시켜주는 대신 사용자를 peer 로 사용한다고 되어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유료사용자의 경우 peer 로 사용하지 않는다는 내용도 있었고요. 쉽게 말하면 토렌트 처럼 내가 상대방 자료를 다운받을 수 있지만 나도 다른사람에게 자료를 제공하게 될 수도 있다는거고, 더 쉽게 말하면 나의 인터넷 트래픽의 일부를 hola 에서 사용한다는 것 입니다.

저의 경우는 그런 내용을 홈페이지에서 보고 대충 알고 있었고, hola 를 사용할 분들도 그런 내용을 알고 쓸 수 있도록 하려고 했었습니다.  


제 경우는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그런 내용을 알고서도 사용하던 것이었는데 다른분들은 여전히 잘 모르신것 같습니다. 



뭐...어쨌던 이런저런 문제가 발생해서인지....크롬 웹스토에서 내려 갔기 때문에 ip 우회를 하실 분들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그리고.....예전에도 잠깐 언급한적이 있지만....무료로 제공되는 ip 우회 서비스의 보안성은 제 경우 그다지 신뢰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사용하시려거든 로그인이나 결제의 경우는 https:// 로 보안접속인지 확인하시고 인증서도 확인해 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어쨌던....정확히 제 영어실력으론 위 링크한 영어기사의 내용을 확신할 순 없기 때문에.....대충 말씀드리면....

어쨌던 문제가 있어서 크롬웹스토어에서 내려 갔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hola 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크롬웹브라우저에서 해당 확장을 삭제하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확장만 삭제해 주면 딱히 문제가 될것은 없을 것 입니다.



2015/10/08  추가내용


hola 가 크롬웹스토어에 다시 등록되었습니다. 다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슈되었던 내용은 아마도 수정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만......이 확장의 사용 여부는 스스로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