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페도라 20 설치에 대해 쓰면서 잠깐 미도리라는 웹브라우저에 대해 적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좋은 인상을 받아서 우분투에서 설치해서 써볼까 싶어서 설치하고 좀 쓰다보니 뭔가 이상하더군요. 페도라의 것과 조금 달랐습니다. 버전을 확인해 보니 구버전이더군요. ㅡㅡ;

그래서 좀 알아보니 미도리 브라우저의 우분투 PPA 가 있더군요. PPA 는 미도리 브라우저 홈페이지에 가보면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midori-browser.org/

홈페이지의 다운로드쪽에 가서 우분투를 클릭해 보면 친절하게 PPA 를 추가하는 터미널 명령어가 있으니 그냥 복사해서 터미널에 붙여넣고 엔터를 눌러주면 알아서 ppa 추가하고 미도리 웹브라우저를 설치해 줍니다.


터미널을 여시고....


sudo apt-add-repository ppa:midori/ppa && sudo apt-get update -qq && sudo apt-get install midori


를 입력해주면 알아서 PPA 추가하고 프로그램까지 설치해 줍니다.





설치후 버전을 확인해 봤습니다.

이 상태에선 플래시도 안나오고, 요즘 웹브라우저의 필수인 마우스 제스쳐도 안됩니다. 




위 스샷처럼 설정으로 갑니다.





설정화면의 맨 마지막탭에 보면 확장들이 보입니다. 화면에 마우스 제스쳐 확장이 보이시죠? 찾아보시면 플래시 확장도 있습니다. 체크해 주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요즘은 특정 사이트를 갈때는 주로 파이어폭스를, 그냥 일반 검색등을 할때는 미도리를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윈도우용도 있습니다. 아직 윈도우에서는 설치를 안해봐서 어떨지는.....사이트에 포터블용도 있으니 취향에 따라 받으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