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눅스 스팀 게임인 Freedom Planet 입니다.





이 게임을 보고 생각나는 게임이 있었는데....바로 소닉입니다. 캐릭터도 비슷한 느낌이 들고 소닉에서 보던 점프대(?) 비슷한것들도 있고....군데군데 상당히 유사한 구조물들이 보입니다.
그런데 좀 해보니 소닉과는 게임성이 좀 다릅니다.




소닉과 달리 공격버튼이 있어서 공격도 하고





점프시에 점프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회전공격을 합니다.


특수 공격 같은 것도 있는데요. 소닉대쉬와 비슷한데 대각선 방향으로도 이동할 수 있고, 벽에 닿으면 공처럼 반대로 튕겨나가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이건 캡쳐하기가 힘드네요. 헥헥....


점프공격이나 대쉬 공격은 맨위의 게이지에 영향을 받습니다. 대쉬공격은 게이지가 풀로 차있을때만 쓸 수 있고요.




저 크리스탈 같은걸 모으는데....소닉과 달리 저건 그냥 모으는거고요. 에너지(?) 게이지는 왼쪽 위에 빨간 나뭇잎 같이 생긴것입니다. 이건 다니다 보면 그냥 있는 경우도 있고...



이렇게 생긴녀석을 후려갈기면.....





이렇게 나오기도 합니다.




약간 어두어져서 캐릭터 주위만 조금 밝습니다. 나름대로 이것저것 신경쓴게 보입니다.





게임 분위기는 고전 에뮬게임같은데....무려 음성지원입니다. 화면으로는 음성지원인지 알 길이 없으시겠지만요.




난이도는 적당한것 같기는 한데...쉽진 않네요. ㅡㅡ; 제가 이런게임을 해 본지가 좀 되서 말이죠. 아직 손에 익지 않은 탓이라 생각해 봅니다. ^^;

현재 고작 스테이지 2 진행중인데....이게 길찾기가 좀 있네요. 길찾느라 좀 해맸습니다. 원래 제가 좀 길치라....이런 게임은 어려운데...ㅠ.ㅠ  뭐 그래도 잠깐 헤매니 금방 길을 찾은 걸로 봐선 다른 분들은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

그런데 게임 자체의 해상도가 낮아서 확대하면 많이 도트가 튀어 보이는게 좀 안타깝습니다. 고해상도로 그래픽을 만들었으면 어땠을까 생각해 봅니다.

리눅스 스팀 클라이언트에서 실행버튼을 눌러서 실행하는게 정상일텐데....제 경우에는 이렇게 하면 제대로 실행이 안되더군요. 실제 게임이 설치된 디렉토리로 이동한후에 './run.sh' 로 실행하니 잘 실행 됩니다. 


리눅스에서 엑박패드도 잘 지원되는데....좀 희한한 점은.....게임에 포커스가 있지 않은 경우엔 캐릭터 이동은 되는데 점프등의 버튼조작은 안되더군요. 뭔가 문제가 있는 줄 알고 깜짝놀랬는데....마우스로 게임을 찍어주니 버튼도 잘 입력됩니다.


어디선가 번들로 구입한 게임인것 같은데...옛날 추억을 살리며 하기엔 좋은것 같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