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드롭박스의 트레이 영역 아이콘(indicator icon) 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드롭박스의 아이콘이 위와 같이 표시됩니다]



예전에 포스팅한 방법의 문제점은 드롭박스가 업그레이드 될 때마다 수정을 해 줘야 하는 것이었는데요. 이 방법은 그럴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일단 터미널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


cd .config/autostart


cp dropbox.desktop drop.desktop


dropbox autostart n


첫라인은 컴퓨터 시작시 프로그램을 자동실행하는 프로그램의 단축아이콘(?)을 넣어놓는 디렉토리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이 디렉토리에 부팅시에 실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desktop 파일을 만들어 넣어두면 컴퓨터 시작시 자동시작 됩니다.


두번째 라인은 드롭박스의 실행 단축아이콘을 복사해 두는 것입니다. 물론 새로 직접 작성해서 만들어도 되지만 번거로우니 복사해놓고 수정할 것 입니다.


세번째 라인은 드롭박스의 자동시작 파일을 삭제하는것입니다.(원래는 자동시작을 안하게 하는것인데...)  제 생각엔 rm 명령으로 지워도 별 차이 없을 것 같은데...이유는 뒤에서 설명합니다.


이렇게 해놓고 이제 drop.desktop 파일을 수정해 줍니다. 에디터로 drop.desktop 파일을 열고


Exec= dropbox start -i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Exec=dbus-launch dropbox start -i


로 고칩니다. 그리고 저장을 하시고요.


컴퓨터를 재시작 합니다.


그러면 아이콘이 제대로 나옵니다. 사실은 여기서 끝나야 합니다만.....제 경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지만......저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은 참고 하세요.


위의 커맨드중......dropbox autostart n 을 실행할 경우 원래 드롭박스의 자동 시작파일이 .config/autostart 디렉토리에 생성되지 않아야 합니다만....제 경우는 자동시작 옵션이 꺼지지 않아서 계속 해서 dropbox.desktop 파일이 생성되더군요. 그래서 다음과 같이 다시 한번 작업을 해 줬습니다.


위의 작업을 해준뒤 재부팅 했으면 시스템 트레이 영역에 드롭박스 아이콘이 제대로 뜰태니 그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환경설정으로 갑니다.





위에서 표시한 부분이 원래 체크가 되어 있는데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그러면 dropbox.desktop 파일이 삭제되고 더이상 새로 생성되지 않을 것입니다.


위에서 dropbox autostart n 대신 rm 명령으로 직접 dropbox.desktop 파일을 지워도 상관없을 것 같다고 한 이유가 바로 이것 입니다. 어차피 GUI 환경에서 다시 설정을 해 줘야 했으니까요. 뭐....결과는 같습니다만....




위에서 한 작업을 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이렇습니다.


컴퓨터 시작시 리눅스는 .config/autostart 에 .desktop  파일로 만들어져 있는 프로그램을 자동실행해 줍니다.


드롭박스 역시 autostart 디렉토리에 dropbox.desktop 파일을 만들어 자동실행을 하고요.


따라서 dropbox.desktop 파일을 직접 수정해 주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문제는 드롭박스가 가끔씩 dropbox.desktop 파일을 수정해 놓기 때문에 그때마다 파일을 다시 수정해 줘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dropbox.desktop 파일을 다른이름으로 복사해서 수정해 주는 방식으로 드롭박스를 실행해 주고 dropbox 가 생성하는 자동실행 파일인 dropbox.desktop 파일을 더이상 자동생성하지 않게 만듬으로서 우리가 수정한 파일로 드롭박스가 컴퓨터 부팅시에 자동실행되게 해주는 것 입니다.


사실 자동실행의 원리를 이해하면 별것 아닌 작업입니다. 괜히 복잡해 보이네요. ^^;


위의 작업은 사실 터미널을 열지 않고 GUI 로도 모든 작업이 가능하긴 하지만 여러 데스트탑 환경을 고려해서 콘솔작업을 예로 설명했습니다. 위의 설명의 원리를 이해하셨다면 GUI 환경에서 작업을 하셔도 결과는 같으니 편하신 대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이 글은 다음 링크의 글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webupd8.org/2016/06/fix-dropbox-indicator-icon-and-menu-not.html






반응형




뽐뿌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신 분들 중 꽤 많은 분들이 랜섬웨어에 걸리신것 같습니다......뭐....엄밀히 말하면 배너 광고업체의 플래쉬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번 랜섬웨어도 예전과 마찬가지로  "플래시 + IE"  조합인 경우에 걸리는 것 같은데....이게 참....여러번 이런일이 터지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피해자가 생긴다는게 좀 답답하기도 하네요.


컴퓨터 사용자 분들도....뭐....몰라서 그러시겠지만....플래시 차단하시던지 IE 는 인터넷 뱅킹등에서만 사용하시고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세요.


컴퓨터에서 플래시를 차단하는 방법은 제 블로그에 이미 포스팅 해 두었습니다. 다음 링크 를 참고 하시고요.


왠만하면 이젠 IE 는 꼭 필요한 경우에만 쓰시길 바랍니다. MS 도 IE 를 버리고 Edge 로 갈아탓는데...(뭐....국내 ActiveX 탓이기도 하지만)....크롬이나 파이어폭스도 꽤 좋습니다. 주 사용 웹브라우저를 다른 웹브라우저로 변경하시길 다시 한번 권해 드립니다.

플래시도 정...쓰시려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정도는 하고 쓰시고요.


위에도 썼지만.....같은 수법인데 계속 피해자가 발생하는게 안타깝습니다. ㅜ.ㅜ





반응형





GOG.com 에서 스팀 라이브러리 연결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https://www.gog.com/connect


이 연결 서비스는 자신의 스팀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 중 몇몇 게임을 GOG 라이브러리에도 추가 시켜주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모든 게임이 다 GOG 라이브러리에 등록되는것은 아니고요. 스팀에도 있고 GOG 에도 있는 게임중에 몇몇 게임들이 GOG 라이브러리에 추가 됩니다.


위에 링크를 눌러서 해당 사이트로 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살표 표시한 곳을 보시면.....제 경우는 스팀에 이미 로그인 되어 있습니다만....저 위치에 스팀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스팀로그인을 하시면, GOG에 추가 가능한 게임이 사용자의 스팀라이브러리에 있으면 GOG 라이브러리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스샷의 아래쪽에 Your Available Games 라는 곳이 보일텐데요. 이곳에 추가 가능한 게임들이 원래는 보입니다. 제 경우는 이미 모두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더이상 추가할 게임이 없어서 아무것도 안보이는 겁니다.


아...그리고 중요한것은 스팀의 프로필 상태가 공개 상태여야 합니다. 그래야 보유하고 있는 게임 라이브러리를 확인 할 수 있을테니........공개 상태가 아니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전에도 몇몇 게임의 경우엔 이런식으로 GOG 라이브러리에도 추가 가능하게 해 준적은 있습니다만.....이번에는 스팀 로그인 만으로 가능하니 훨 편하군요. ^^;


GOG 의 경우도 나름 마케팅상 잇점이 있다고 판단하고 하는 일이겠지만....어쨌던 사용자의 입장에선 좋은일입니다. ^^;

GOG 를 좋아하는 입장에선 GOG 이용자도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