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st antivirus 8 버전과 comodo firewall 6 버전
버전업 한지는 좀 되었지만 뒤늦게 라도 한번 포스팅 해 봅니다. 원래 제 블로그가 새로운 소식을 발빠르게 전하는 블로그는 아니쟎아요. ^^;
avast 는 인터페이스가 또다시 확 바뀌었습니다.
보기에 시원해 지기는 했는데...저 메뉴중 방화벽 기능은 기본으로 지원되는 기능이 아닙니다. 쉽게 이야기 하자면 스마트폰에 인앱 결재 라는것 아시죠? 방화벽을 선택해보면 그 기능을 구입하라고 나옵니다. ㅎㅎ 스마트폰의 영향이 여기에 까지...??? ^^;
조금 더 유료 사용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노력이 들어 갔습니다. 무료로 쓰고 있고, 수시로 볼일도 없으니 큰 상관은 없습니다.
그런데 샌드박스 기능은 빠진것 같네요. 어차피 전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아쉬울건 없습니다만...
이번에 유용한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바로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가능한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구버전의 경우는 버그가 존재하는 경우도 있어서 가급적 최신버전을 유지해 주는게 좋습니다. 특히 플래시 같은 것은 더욱 그렇지요.
알림창으로도 알려주고 이렇게 어떤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다 알려주진 않습니다. 유명하거나 잘 알려진 프로그램만 알려주죠.
다음은 코모도 파이어월 입니다. 좋은 프로그램이긴 한데 남에게 권해 줬다간 좀 귀찮을 수도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성능은 뛰어 납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개인적으론 그다지 맘에 들지는 않는군요. 어디까지나 개인적 취향입니다만...
처음화면인데....이걸 뭘 어쩌라는건가....싶었습니다. 처음에는요. 샌드박스 기능이 강화되어서 아예 vmware 같은 가상머신처럼 실행되는 기능이 있더군요. 많이 써보진 않았지만(개인적으로 별로 쓸일도 없고....) 여기서 인터넷 뱅킹이 되면 대박이겠지만 아마 안되겠죠. ㅡㅡ;
오른쪽 위에 Tasks 라는 걸 선택하면 예전에 보던것과 비슷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좀 낫군요. ^^; 대체적으로 예전버전을 쓰시던 분들은 별 문제없이 쓸 수 있습니다.
아예 샌드박스 메뉴가 하나 있습니다. 뭔가 수상한 프로그램이라면 샌드박스에서 실행하고 리셋해 버리면 메인시스템에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방지 할 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실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은 인터넷뱅킹등의 ActiveX 를 설치하는 프로그램들이지만 아마 샌드박스에선 안되겠죠. 대략 그런 프로그램들을 실행할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인터넷도 샌드박스에서 하고 샌드박스를 리셋해 버리면 다른사람에게 자신의 인터넷 사용내역을 들킬 염려는 하지 안아도 되겠지요.
그냥 간단히 바뀐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속을 깊이 들여다보면 더 바뀐내용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그렇게 깊게 사용하는 사용자가 아니라......머리아프쟎아요. ^^;
요즘 이런저런 사건들이 많은데 윈도우에서라면 이정도 보안프로그램은 사용해 주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코모도 파이어월은 쪼끔.....초보자나 잘 모르시는 분들에게 권하긴 좀 곤란하긴 한데.....
세상에 편해지긴 했는데.....편해진만큼 어느정도는 사용자도 보안에 대한 지식을 가질 필요가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자신의 개인정보는 자기 스스로도 지킬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