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플래시는 오래전부터 여러 문제를 안고 있었습니다. 보안문제도 그중 하나였고.....


최근에 랜섬웨어가 플래시의 보안버그를 이용한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아직도 플래시를 사용하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플래시의 사용 빈도도 많이 줄었다고 보여집니다. 따라서 이제는 플래시 없이 웹서핑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다고 봅니다.


최근 랜섬웨어의 경우 플래시와 IE 의 취약점으로 침입한다는 사실이 밝혀져 있어 IE 를 사용하지 않으면 당장은 문제가 되지 않을수도 있고, 플래시 역시 보안 문제를 패치했을 것으로 보여지지만 플래시의 보안 버그가 사실 이번만의 문제도 아니기에 아예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거나 정말 믿을 만한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할까 합니다.




 

1. IE 익스플로러


오른쪽 톱니바퀴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추가 기능 관리' 를 선택합니다.





플래시가 보입니다. 클릭해준 후에 오른쪽 아래의 '사용안함' 을 선택해 줍니다.




2. Edge 엣지


Edge 는 윈도우 10에 포함된 웹브라우저로 IE 를 대체하는 MS의 웹브라우저 입니다만.....국내에선....ㅡㅡ;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아래 '고급설정보기' 를 선택합니다.





Flash player 사용을 꺼짐으로 해줍니다.




3. Firefox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플러그인을 클릭하고 Shockwave Flash 를 설정해 주는데.....위 스샷은 '런타임 확인' 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는 플래시가 포함된 사이트일 경우 위 스샷의 파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표시되면서 플래시를 실행하겠냐고 묻습니다. 여기서 허가를 해 주면 플래시가 실행됩니다.

주소창 맨 왼쪽에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이 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해서 플래시실행의 허가여부를 결정해 줄 수도 있습니다.

만일 플래시를 절대로 사용하지 않겠다면 플러그인 설정에서 '사용 안함' 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4. Google Chrome  구글 크롬


제 경우 구글 크롬에선 확장을 사용해 플래시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는 이 확장을 이용합니다. 설치하고 나면 주소창에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만일 현재 사이트에서 플래시를 허용하려면 Allow flash ~~~ 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기본적으론 차단 됩니다.




5. Opera 오페라


오페라의 경우는 예전에 포스팅 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버전은 사용해 보질 않아서 혹시 바뀌었을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링크




마지막으로.....팁이라고 까지 할 건 없지만.......

간혹 어떤 사이트는 스마트폰에선 그냥 잘 보이는데 PC 로 접속하면 플래시를 사용해야 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제 경우는 이럴때 user agent switch 같은 확장을 사용합니다. 이 확장은 현재 접속하고 있는 os, 웹브라우저 같은 정보를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가령 위의 예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user agent switch 를 이용해서 IOS 를 쓰는 IPAD 같은 걸로 설정을 하면 웹사이트는 아이패드로 접속한걸로 인식하고 아이패드로 접속했을때와 같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설정을 변경하는게 좀 귀찮을 수 있지만 이렇게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점을 그냥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플래시를 전혀 안쓴다면 모를까....(안쓴다면 아예 삭제해 버리세요) 최소한 플래시는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여야 합니다.


제 경우는 Avast 백신을 사용하는데 이 백신의 기능중에 사용하는 프로그램중 버전업이 된 프로그램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이용해서 플래시가 버전업 된것을 확인하고 간단하게 Avast 에서 클릭한번으로 플래시를 업데이트 해 주고 있습니다. 아마 다른 백신이나 프로그램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는 경우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