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리진에서 윙커맨더3 하트 오브 더 타이거를 무료배포하고 있습니다. 2014년 9월 3일까지 무료배포한다고 하니 그 전까지 라이브러리에 등록해 두시길 바랍니다.


http://www.origin.com  으로 가서 이달의 선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윙커맨더 시리즈는 예전에 참 유명한 게임이였죠. 그당시 이 회사에선 상당히 고사양의 게임을 만드는 바람에 고사양의 컴퓨터를 갖출만한 자금이 없는 사람들은 즐기기가 힘들었는데 윙커맨더 시리즈도 그중 하나였습니다.


윙커맨더 1 이 나올때는 음성지원을 받으려면 사운드 블러스터 라는 사운드 카드가 필요했는데 제 기억으론 아마 거의 20만원 가까이 하던 물건이었습니다. 그 당시는 상당히 고가의 물건이었죠.

요즘이야 사운드 카드가 보드에 내장되어 나오지만 그 당시는 게임에서 음성지원등을 받으려면 고가의 사운드 카드를 구입해서 장착해야 했던 시절이어서 저 같은 경우에는 윙커맨더 같은 게임들을 제대로 즐기기는 어려웠습니다.(애드립카드로 버티던 시절......)


그 당시 이 게임을 즐겨보지 못해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게임잡지등을 본 기억으론 중간 중간 실제 배우들이 연기한 동영상도 나오고 했던 꽤나 럭셔리한 게임이었던걸로 기억됩니다.

주인공은 스타워즈에 나왔던 마크해밀 이었다는 정도가 기억하는 전부군요.(이 분이 게임 배트맨의 조커 성우였다는건 오늘 검색해 보고서야 알았네요.)




그 당시야 좋은 그래픽이었는지 몰라도 세월이 많이 지나서.....지금보면....요즘 게이머들에겐 별 감흥이 없겠지만 유명했던 시리즈니 한번씩 해보세요. ^^;


전 얼마전에 GOG 에서 윙커맨더 전 시리즈를 사놨는데도 못하고 있네요. ㅠ.ㅠ


참..... 하루가 너무 짧고 휴일도 너무 짧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