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마도 ActiveX 없이 결제가 되기 시작한건 꽤 된 것 같습니다. 그동안 책을 사지 않아서 알라딘에서 결제를 할 일이 없었기 때문에 사용해보지 못했는데...이번에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뭐....매우 쉽게 결제가 됩니다. 카드번호넣고, 카드 유효기간 넣고, 인증확인 버튼이던가 누르면 휴대폰으로 결제 문자가 옵니다. 그 결제 문자에 인증번호가 같이 오고 그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면 실제 결제가 완료되는 방식입니다.

특이한 점이라면......카드번호 마지막 4자리는 보안상 이유인지 직접 키보드로 입력하는게 아니라 마우스로 숫자를 선택해 주는 식입니다. 


이렇게 간단히 결제가 되는걸....참......해외직구 해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얼마나 ActiveX를 쓰는 우리나라 결제 시스템이 귀찮은 것인지를....


그런데 이 간단한 알라딘의 결제 시스템이 국내에선 승인이 나지 않아....일종의 해외결제 개념으로 결제가 되는것 이라고 합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국내에서 물건을 사는데 결제는 해외에서 하는 격이지요. ㅡㅡ;

 

그래서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가 필요하고, 해외결제 수수료 1%를 지불해야 합니다. 참....여러사람 고생시키네요. ㅡㅡ;


저야 해외에서 이것 저것 사다보니 수수료는 익숙한 편이라......그냥 해외직구 한다고 생각하고 사려고 합니다. 


우분투 리눅스에서 그냥 책 담아놓고 결제하니 편하네요. 


다른곳도.......좀 변칙적이긴 하지만....이런 결제 시스템이라도 도입하면 그럭저럭 편하게 리눅스에서도 결제할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좀 본받았으면 좋겠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