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카이림 하면서 느낀건.....참 썰렁하다 였습니다. 도로에 지나다니는 사람도 별로 없고.....그래서 인구를 늘이는 모드를 검색해 봤습니다.


http://renn.tistory.com/119


이곳에 가시면 각 모드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한글화 파일도 있고......


그런데 넥서스 모드 가서 보시면 해당 모드들이 없습니다.



http://erkeilmods.altervista.org/skyrim/category/news/

실제 모드들은 이곳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검색에서 찾았는데....사실 나중에 봤는데.....저 위 링크의 한글화 해주신분 블로그 댓글에도 링크가 있더군요. 


제 경우는 도시의 사람 늘려주는것과 도로의 여행자와 용병을 늘여주는 모드 2개를 설치했는데....생각보다 사람이 그렇게 늘어난것 같지는 않네요.


제 경우는 한글화 파일은 설치를 안해서 딱 보면 모드에 의해 생성된 NPC 라는게 딱 구분이 됩니다만 그들은 그냥 돌아다닐뿐 딱히 영양가는 없습니다.(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서도.....)


제 경우는 풀설치한게 아니라서......


제가 설치한 두 모드만 두고 보자면 Full 설치와 그렇지 않은 방법이 있는데요. Full 로 설치하면 이렇게 생성된 용병을 고용할 수 있다는것 같습니다. 약간의 스크립트가 추가된다고 해서.....제 경우는 그냥 스크립트 추가 없도록 설치했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가끔 튕기기 땜에........ㅡㅡ; 별 상관없을것 같지만.....딱히 따로 용병이 필요한것도 아니고요. 아무튼......그래서 사람이 적은지도 모르겠습니다.





OBIS(Organized Bandits In Skyrim) 라는 모드가 있습니다. 대충 보면 조직화된 산적들?......정도 되려나요. 


링크는 요기 http://www.nexusmods.com/skyrim/mods/31264/?


산적들도 여러 조직이 있고 조직에 따른 특징이 있습니다. 산적들의 난이도도 좀 더 높아진다고 하고요. 복장도 더 다양해 집니다. 조직에 따른 문양을 새긴 방패들도 있고요.

나오는 인원수도 설정해 줄 수 있는것 같습니다.(설정을 바꿔 보진 않았습니다)


스카이림 해보면서 나오는 산적들이 다 그놈이 그놈이라.....검색하다 발견했는데 꽤 유명한 모드 더군요.


검색해 보면 튕김이 심하다던가....하는 이야기가 있어서 고민했는데....현재까지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많이 개선된듯 합니다) 제 경우는 원래 튕김이 좀 있었기 때문에 이것때문인지 아닌지도 사실 확인이 불가능하기도 하고요. ^^;


하지만, 튕김이 있다고 해도.....약간의 튕김을 감수하고라도 설치할 가치는 있다고 보여집니다. 매일 클론들만 보는것도 지겹고.....(어차피 좀 더 다양해진 클론이긴 하지만요. ^^;)

그다지 부하도 안걸리는것 같고......(나타나는 산적의 인원수를 지나치게 늘이지 않는다면.....)


http://renn.tistory.com/493


이곳에 한글화 파일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