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바이오 하자드 5 PC판에 벌써 여러 패치들이 나오고 MOD 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에 색감패치를 잠깐 적어 볼까 합니다. 사실 나온건 알고 있었지만 그다지 신경쓰지 않고 있었는데 적용해 보니 의외로 괜찮습니다. 색감패치하고 게임을 좀 해보니 원래 색상이 정말 칙칙하더군요.


이게 원래 오리지널 입니다.


색감패치를 적용한 후의 화면입니다. 분위기가 확 바뀌었지요. 게임중에 Shift-F12 키로 원래색감과 언제든 토글이 가능합니다.

단, DirectX 9 모드로 실행했을때만 적용이 가능합니다. 주의하시길...

제작자의 홈페이지는 http://boris-vorontsov.narod.ru/index_en.html 이곳입니다만 최근 연결이 안되는 관계로 파일을 직접 업로드 해 놓습니다.

바하5 색감패치는 다운받으셔서 바하5가 설치된 디렉토리에 그냥 복사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이곳에는 Resident Evil 5 patch v1.1 이라는 패치도 있는데요.

ATI 1300-1950 에서 바하5 실행에 문제가 있는 분들을 위한 패치입니다. 이 패치는 색감패치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는 ATI 4670을 쓰고 있는데, 이걸로 설치 했을때도 실행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색감패치도 잘 적용되었고요.



이 사이트엔 여러 다른 ENB 패치들이 있더군요. 바이오하자드4 에 대한 색감패치도 있어서 적용을 해봤습니다.


적용전이고요...


적용후입니다.

크게 해놓고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순히 색감만이 아닌 여러 다양한 효과들이 적용되는데 몇가지는 꺼놓은 상태입니다. 그냥 이 정도가 가장 무난한것 같아서요.


이것도 오랫동안 제작자의 홈페이지가 연결되지 않는 관계로 관련 파일을 업로드 해 놓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