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번들로 구입한 사쿠라 던전입니다. 구입할때는 리눅스 지원인것도 몰랐는데 리눅스에서 스팀을 켜고 보니 설치 버튼이 활성화 되어 있더군요. 설치해서 실행해 보니 잘 됩니다.

스샷에 한글로 나오는데 원래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글패치를 만들어주신 고마운 분이 계셔서 한글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한글 패치는 다음 링크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steamcommunity.com/id/kimgaemandoo

혹시나 싶어서 확실하게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데 저는 리눅스에서 한글패치 하고 실행했습니다. 리눅스에서도 한글패치 잘 됩니다.


마을에서의 메뉴입니다. 한글로 되어 있으니 따로 설명은 필요 없겠죠!!!


이벤트에서의 대화는 위와 같이 진행됩니다. 매우 익숙한 화면입니다.

참고로 이 게임은 전투중이 아니라면 언제 어디서나 세이브가 가능합니다.


던전에서 나오는 흉악한 몬스터 입니다. 이 게임에선 AP 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강한 공격은 AP 를 많이 소모하는데 이 AP 가 적으면 적의 명중률과 크리티컬이 터질 확률이 올라가서 전투가 힘들어 진다는 군요. 참고로 크리티컬이 터지면 방어력이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몬스터를 포획해서 동료로 데리고 다닐 수 있습니다. 포획한 몬스터는 마을의 감옥에 있고, 마을로 올라가서 파티에 참가시킬 수 있습니다.

같은 종류의 몬스터 둘은 데리고 다닐수 없더군요. 따라서 이미 잡아놓은 몬스터를 또 잡을 필요는 없습니다.


던전은 이런식으로 진행됩니다. 왼쪽 아래는 미니맵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편하게 던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예전의 던전 RPG 를 해 보신분은 익숙한 화면일 겁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곳은 친절하게 Event 라고 표시해 주네요. 초반이라 그런건지....


마을의 상점입니다.

위의 대화로 보면 마치 공짜로 뭐던 줄 것 같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던전에서 얻는 마석이 돈 역활을 합니다. 초반에는 별거 없고 진행될수록 이런저런 아이템이 늘어 날거라고 상점 주인이 말해 줍니다.


초반만 진행해 본 터라 아직 충분히 즐기지는 못했습니다만....그럭저럭 괜찮다고들 해서 저도 한번 포스팅 해 봅니다. 리눅스에서도 아주 잘 실행되는 훌륭한 게임이기도 하고요. ^^;

전투는 스샷을 보면 알겠지만 턴제라 턴제 싫어 하시는 분은 패스 하시고요. 취향이 맞으면 그럭저럭 할만 할 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게임패드를 지원합니다. 리눅스에서 엑박패드로 아주 잘 즐기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