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 경우는 왠만하면 영어 음성이 나와도 그냥 하는 편입니다. 게임 분위기상 영어가 어울리는 경우도 있고 요즘은 예전과 달리 영어 더빙도 그럭저럭 잘 나오는 편이거든요.

그래서 드래곤즈 도그마도 고민을 좀 했는데요. 결론적으로 특별히 일본어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일본어 음성으로 바꾸고 플레이 하는 것을 권합니다.

개인적인 호불호가 있어서 "반드시" 라고는 말하지 않겠지만, 제 경우는 일본어쪽이 귀에 쏙쏙 들어오고 좀 더 생동감있게 들립니다.

http://www.nexusmods.com/dragonsdogma/mods/108/?

위의 사이트에서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푼 후에, 스팀의 게임설치 경로에서 'SteamApps\common\DDDA' 폴더에 모두 복사해 넣은 다음(중복파일은 덮어씌웁니다) DDDA 폴더의 nativePC\rom 폴더의 PatchAll.bat 를 실행합니다.

이 게임은 음성의 선택이 안되기 때문에 영어/일본어 음성을 선택해서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패치 후에는 일본어 음성으로만 나오며, 영어음성으로 바꾸려면 무결성 검사로 파일을 원본으로 되돌리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현재 1회차 엔딩을 보고 2회차 시작인데요. 레벨은 당연히 그대로고 아이템도 모두(인벤토리에 있던것도) 창고로 이동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보통 2회차면 몹들 레벨도 올라가는게 보통인데 이 게임은 그대로입니다. 그래서 편한것도 있는데 좀 쉽긴 하네요. 액션이 워낙 좋아서 그렇게 심심하지는 않긴 하지만...

1회차는 중간중간 빼먹은 퀘스트도 있고, 그냥 진행했더니 강제로 취소된 퀘스트도 있었는데 2회차는 여유있게 즐기다가 흑주도 한번 돌아 봐야 겠습니다.

아...몰랐던 사실 하나....별건 아니지만....

1회차 이후 2회차 들어가면 캐릭터의 외형을 바꿔줄수 있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할때 처럼요. 물론 게임내에서도 변경 할 수 있는 상점이 있지만, 어쨌던 변경이 가능하니 기존 캐릭터와 폰의 외형이 좀 질렸다면 마음껏 변경을 해 주세요. 스샷에서 처럼 저런 투구를 쓰고 다닌다면야 큰 의미는 없겠지만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