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배포를 토렌트로 하는 경우가 있어서 다운받기 위해 오랜만에 윈도우에 토렌트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보통은 리눅스를 쓰기에 qtorrent 나 transmission 을 쓰는데 어차피 윈도우에서 써야 하는 경우라 그냥 윈도우에 옛날에 썼던 utorrent 를 설치하기로 하고 설치했는데 옛날과 많이 달라졌더군요. 

여기저기 광고가 붙어 있고....뭐....그건 괜찮습니다. 다 먹고 살자고 하는거니....그런데 설치 과정에 조금 주의 해야 할 점이 있어 간단히 잡담삼아 적어봅니다.


설치 과정중 아무생각없이 넘어가다 보면 실수로(?) 원치 않는 프로그램이 설치 될 수 있게 해 놨더군요. 



설치중 보통 있는 라이센스 동의 화면 다음에 위의 화면이 나오는데 그냥 생각없이 Accept 를 눌렀다간 utorrent 와 상관없는 프로그램이 설치 될겁니다. 

위에 표시 해 놓은 부분을 보시면 이건 utorrent 와 상관 없는 프로그램이란걸 알 수 있습니다. 

정신줄 놓고 있으면 이것도 의례 있는 라이센스 동의 화면이겠거니...하고 Accept 를 그냥 눌러버리기 쉬워 보입니다. 

필요 없으시면 Decline 을 확실히 눌러주세요. 





이건 뭐....딱 봐도 알기 쉬우니 왠만하면 걸려들지 않으시겠지만..."skip" 이 다른것에 비해 작게 되어 있고 심지어 버튼 모양도 아닙니다. 

어쨌던 avast 필요 없으시면 확실히 skip 을 눌러주세요. 




이정도는 낚시라고 하긴 좀...뭐 할 수 있긴 한데.. ....개인적으론 이런식으로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는걸 좋아하지 않는지라...간단히 써봤습니다. 


뭐....어차피 많이 쓸 일도 없으니 utorrent 는 지우고 다음에 쓸일 있으면 qtorrent 같은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 봐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