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GOG.com 에서 스팀 라이브러리 연결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https://www.gog.com/connect


이 연결 서비스는 자신의 스팀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 중 몇몇 게임을 GOG 라이브러리에도 추가 시켜주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모든 게임이 다 GOG 라이브러리에 등록되는것은 아니고요. 스팀에도 있고 GOG 에도 있는 게임중에 몇몇 게임들이 GOG 라이브러리에 추가 됩니다.


위에 링크를 눌러서 해당 사이트로 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살표 표시한 곳을 보시면.....제 경우는 스팀에 이미 로그인 되어 있습니다만....저 위치에 스팀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스팀로그인을 하시면, GOG에 추가 가능한 게임이 사용자의 스팀라이브러리에 있으면 GOG 라이브러리에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스샷의 아래쪽에 Your Available Games 라는 곳이 보일텐데요. 이곳에 추가 가능한 게임들이 원래는 보입니다. 제 경우는 이미 모두 등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더이상 추가할 게임이 없어서 아무것도 안보이는 겁니다.


아...그리고 중요한것은 스팀의 프로필 상태가 공개 상태여야 합니다. 그래야 보유하고 있는 게임 라이브러리를 확인 할 수 있을테니........공개 상태가 아니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전에도 몇몇 게임의 경우엔 이런식으로 GOG 라이브러리에도 추가 가능하게 해 준적은 있습니다만.....이번에는 스팀 로그인 만으로 가능하니 훨 편하군요. ^^;


GOG 의 경우도 나름 마케팅상 잇점이 있다고 판단하고 하는 일이겠지만....어쨌던 사용자의 입장에선 좋은일입니다. ^^;

GOG 를 좋아하는 입장에선 GOG 이용자도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