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9 업그레이드 이후 몇번의 마이너 업그레이드가 있을것을 예상하고 좀 기다리고 있다가 최근 업데이트가 있었던것을 확인하고.....업그레이드 하려고 했었으나.....이런저런 이유로 미뤄지고...글 써논 후에도 이제야 올리게 되네요.


제 아이패드가 아이패드 3 인지라....새로 추가된 기능중 못쓰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그런기능은 써보질 못했고요.

좀 써보면서.....제 기억에 남는 것들만.....몇가지 적어 보겠습니다.






데스크탑버전 보기 기능이 위 스샷의 위치로 이동했습니다. ios8 에서 부터 추가된 기능이지만 메뉴가 거의 숨겨져(?) 있어서 한동안 모르고 지내던 분들도 있었을듯 한데....이제 어디있는지 몰라서 못쓰는 경우는 없겠네요.







현재 실행되고 있는 앱들을 보여주는 화면인데 위 스샷처럼 변경되었습니다. 창들이 서로 겹쳐지는 듯한 효과인데 예전보다 보기에 좋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중 가장 맘에드는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사파리를 띄워서 구글에서 검색하다가 검색된것 중에 유튜브 링크가 있는 경우 클릭하면 ios 의 유튜브 앱이 실행되며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동영상을 다 보고 나서 다시 사파리로 돌아가려면 예전에는 테스크 매니져를 통해 사파리를 다시 띄워야 했지만 이제는 저 위에 "사파리로 돌아가기" 만 눌러주면 바로 사파리로 돌아갑니다.


사파리와 유튜브 뿐 아니라 특정 프로그램에서 연결되어서 다른 앱이 실행 될 경우 맨 위에 "xxxx 로 돌아가기" 라는 링크가 생겨서 앞의 앱으로 쉽게 돌아 갈 수 있습니다.


실행되어 있는 앱을 전환하는 제스쳐가 있긴 했었지만 더 직관적이라고 해야 할지....알기 쉽다고 해야 할지....




ios 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메모장의 기능이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직접 글을 쓰거나 그림도 그릴수 있고....서드파티앱에서나 가능했던 할일의 체크 같은것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뭐...그렇다는 군요.


저는 그냥 텍스트 메모밖에 안해서.....^^;




이런저런 기능이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만.....제 아이패드3에선 안되는 기능들도 있어서 아쉽긴 합니다.....하지만 사실  ios9 업그레이드에서 기존 구형기기는 지원 안될지도 모른다고 생각했기에....업그레이드 가능한것만으로 만족 합니다.


제 아이패드3에선 전체적으로는 ios8 과 큰차이는 없어보입니다. 배터리 성능등이 더 좋아졌다는 글도 있던데....아이패드는 원래 배터리가 오래가는 편이라.....체감 하기는 어려울것 같고요. 아이폰이라면 어떨지.....


언제까지 지원될지는 모르겠지만 아직도 사용하기엔 무리가 없는 아이패드3라 계속 잘 지원되었으면 좋겠지만.....이젠 한계가 아닐지.....다음엔.....아마 안되겠죠. ㅜ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