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목대로 한글패치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용량이 6기가....후덜덜.....이유인 즉슨....일본판을 기준으로 제작 되어서 일본판 진삼국무쌍 파일들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유는 알겠지만 용량이 큰게 좀 아쉽습니다.

어쨌던...용량문제로 배포는 토렌트로만 한다고 합니다. 시드가 제대로 유지 될지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과 스샷은 http://www.playwares.com/xe/index.php?mid=gametalk&page=4&document_srl=47159810 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내용을 좀 보니 윈도우 10에서는 진삼국무쌍7 이 조금 문제가 있는것 같네요. 윈도우 10 업그레이드는 천천히 해야 겠습니다. ㅡㅡ;




반응형




공유기 설정중에는 채널설정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채널이 다른 공유기와 가급적 겹치지 않게 설정해 주는것이 무선랜의 속도와 안정성에서 유리합니다.


물론 자신이 직접 채널을 검색해 보고 설정해 줘도 되지만, 주위의 다른 공유기들이 늘 같은 채널을 쓴다는 보장도 없고 매번 들어가 조사해서 설정해 주기 귀찮으니 그냥 '자동' 으로 해주면 공유기가 알아서 적당히 가장 주변의 다른 공유기와 간섭이 적을 만한 채널을 설정해 줍니다.


그런데 가끔 이렇게 채널을 자동으로 설정하게 해 놓으면 무선랜이 안되는 기기들이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흔한건 아닌데....채널중 13번 채널을 못쓰는 기기가 가끔 있습니다. 가령 미국같은 곳에서는 13번까지 채널을 쓰지 않습니다. 이런 기기들은 공유기가 자동으로 13번 채널을 쓰면 무선랜 연결이 안됩니다. 제 경우는 직구한 테블릿이 13번 채널을 못잡더군요.


이럴땐 공유기가 13번 채널을 설정하지 않도록 해 줘야 하는데 제 iptime 공유기 에서는 아래 스샷과 같이 설정해 줬습니다.


예...위 스샷에 보이는것 처럼.....그냥 지역을 미국/캐나다로 설정해 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



마지막으로 하나 덧 붙이자면.....


그 아래 '동적채널변경' 이라는 게 있는데 위 스샷에선 중단되어 있지만 현재 제 경우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채널검색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2시간이고 설정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설정된 시간마다 주위 공유기들이 사용하는 채널들을 검색해서 좀 더 간섭이 적은 채널을 찾아 채널을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공유기라는게 한번 켜 놓으면 잘 끄지 않는 물건이니 설정해 놔서 나쁠건 없을 것 같습니다. 주위에 공유기들이 많은 번잡한 환경이라면 조금이나마 수신율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도 있을것 같고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