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포스팅했던 bomi player 가 0.9.3 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제가 예전 포스팅에 적었었던, 동영상 내부에 포함된 자막의 경우 체크를 해제 해도 계속 표시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0.9.3 버전의 수정내용은 https://github.com/xylosper/bomi/releases/tag/v0.9.3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스샷의 스킨은 이번에 추가되었다는 air 스킨입니다. 기존의 스킨과 달리 위쪽에 붙어 있는 형태의 스킨이고요. 마우스를 그냥 가만히 놔두면 사라지고, 영상에서 마우스 움직임이 있을 경우 나타납니다.


동영상 내부에 포함된 자막이 있을 경우 위 스샷과 같이 두 자막이 같이 나옵니다. 따라서 메뉴에서 둘중 하나의 자막을 체크 해제해 주면 되는데 예전 버전의 경우 동영상 내부에 포함된 자막은 체크를 해제해 줘도 계속해서 표시가 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이번 버전에선 그 버그가 고쳐져서 체크를 해제하면 위 스샷과 같이 동영상 내부에 포함된 자막도 표시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수정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제 경우는 쿡허브폰을 쓰는 중이었습니다만.....인터넷을 좀 뒤져보니 이것도 여러 종류가 있는것 같아서 모든 경우에 해당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반 쿡허브에도 해당될지도 모릅니다. 어차피 하는일은 비슷한것 같고...인터넷전화가 추가되었다는거 외엔 쿡허브폰과 별 다를바 없어 보이던데....


아무튼....제가 삽질해본 결과를 적어봅니다.




약간의 서론을 풀자면.....


예전에 쿡허브폰을 신청해서 아직까지 쓰고 있습니다. 요즘 기가가 어쩌니 하지만....사실 제 경우는 기가니 뭐니 필요도 없고, 광랜 100메가면 딱히 불만도 없어서 그냥 저냥 쓰고 있었습니다만....쿡허브폰에 딱히 불만이 없었던건 아닙니다. 무선 인터넷이 간간히 끊기는 증상이 있곤 했지만 그렇게 빈번하지는 않은터라 그냥 참고 썼습니다. 게다가 유선의 경우는 그다지 문제를 보이지 않았기도 했었고요.


하지만 최근 좀 무선이 몇번 불만족 스러웠던 관계로 한번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를 조사해보니 제 공유기와 같은 채널을 쓰고 있는 공유기가 8개나 되더군요. ㅡㅡ; 예전에는 몇 없어서 그 채널로 잡아놓은건데....그래서 혹시나 싶어 채널 변경이나 해볼까 했더니 쿡허브폰으로 로그인이 안되더군요.

제 경우는 그래도 보안에 신경을 쓰기때문에 당연히 비밀번호는 다 교체해 뒀었고, 비밀번호는 틀리지 않았다는 확신이 있어서 검색해보니....kt 가 공유기 비밀번호를 주기적으로 자동으로 변경하고 있다는 내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보안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필요한 조치라는건 공감합니다. 사실 그동안 너무나도 보안의식이 없었던 것이 맞구요. 하지만 공유기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사용자가 직접 설정을 해주거나 변경할 일이 있는 물건입니다. 이걸 대책없이 이렇게 막아놓으면 어쩌라는건지.....하다못해 홈페이지에서 어떻게라도 비번을 알 수 있게 해 주던가......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ktuser/megaap 로 일반사용자 접속은 가능하다고 하는 글도 있었지만 제 경우는 관리자, 일반 사용자 모두 접속이 불가능했습니다. 바꿀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론 제 경우 쿡허브폰의 관리자에 접근할 수 있었는데...방법은 리셋이었습니다. 그냥 버튼으로 하는 리셋말고요. 잘 보시면 볼펜 같은걸로 누를 수 있는 구멍으로 리셋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이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대충 5초정도 누르고 있으면 전면에 모든 엘이디가 켜집니다. 그러면 리셋이 된것 입니다.


주의 할 점은 이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바로 비밀번호가 바뀌어 버립니다. 따라서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 케이블을 빼고 리셋을 하세요.


그런 다음 인터넷 연결케이블은 빼둔채로 쿡허브폰과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로 쿡허브폰의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ktroot/nespot  으로 로그인하면 로그인이 되고 관리자 페이지가 보일것입니다.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을 하시고 다 설정하셨으면 인터넷을 다시 연결해서 쿡허브폰을 쓰면 됩니다. 인터넷 다시 연결하면 거의 즉시 비밀번호가 바뀌어 버려서 관리자 페이지로 다시 못들어갑니다. ㅡㅡ;


그러니 신중하게 설정하세요....이게 뭔 짓인지......ㅡㅡ#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235722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변경되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긴 하던데 제 경우는 이건 해 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지금도 될지 안될지는 전 모릅니다. 그냥 참고삼아 링크해 둡니다.


그리고 혹시나 위 방법으로 자동 비밀번호 변경을 막으셨다면 비밀번호를 충분히 어렵게 바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보안상 중요한 내용이니까요.




지금은 쿡허브폰을 빼버리고(설정하다가 짜증나서.....ㅡㅡ#)  멀티브릿지로 쓰던 공유기를 메인으로 물려놨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간간히 끊어지는 무선랜 때문에 공유기를 교체해 볼까 했던 참이어서 말이죠.


뱀다리로......쿡허브폰을 공유기 뒤에 물려 봤는데 이 경우에도 비밀번호는 바로 바뀌어 버리더군요. 아마도 비밀번호 변경작업은 서버에서 쿡허브폰으로 접근하는게 아니라 쿡허브폰에서 kt 의 관리서버로 계속 접속을 하면서 변경하는것 같습니다. 


의외로 이 쿡허브폰의 와이파이 커버리지는 괜찮은 편인것 같습니다. 쿡허브폰의 경우 내장안테나고 이번에 변경해 놓은 공유기가 외부에 안테나가 3개 달린 N704BCM 인데(안테나가 3개라고 해도....뭐....이런저런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와이파이 신호 범위는 별차이가 없는것 같습니다. 내장안테나를 제가 너무 우습게 본건지......iptime 공유기의 외장안테나가 별로 인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보안이 중요 하다는건 알겠는데......그렇다고 이렇게 설정도 못하게 대책없이 막아버리면 어쩌라는 건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리셋해서 변경하면 되긴 하지만 이건 뭐 하나 변경하려면 전부 다시 설정해야 할 판이니 ......


공유기라는게 일반 사용자 분들은 한번 설정해 놓으면 딱히 설정할 거리가 없는 거긴 하고, 보안이 중요한건 알겠는데 그래도 이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