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장의 발큐리아를 결국 구입하고 말았습니다. 



세가 답게 국내에선 구매제한이 걸려있어서 스팀에서 직접 구매는 불가능하고 우회적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다행이 등록제한이나 실행제한은 걸려있지 않아서 구매는 쉬운편에 속합니다.


원래는 좀 더 세일하면 구매할 생각이었는데 할인 바우처 코드도 있고 해서....조금은 충동적으로 구매해 버리고 말았네요.


스카이림 진행중이었습니다만....이런 오픈월드 게임이 원래 별로 제 취향이 아니기도 하지만...그래도 그럭저럭 재미있게 했지만.....역시 사정상 계속 플레이 하지 못하다보니....조금 텀이 있게 플레이 하다보니 다소 흥미도가 떨어졌달까요. 어쨌던 엔딩은 보긴 봐야 겠습니다만.....오픈월드 게임에서 스토리만 쫒아가는건 그거 나름대로 별로 의미가 없어보이기도 하고.....


어쨌던 다시 발큐리아로 돌아와서......자세한 리뷰같은건 어차피 잘 하지도 못하고....원래 ps3 로 나온지 좀 된 게임이라 간단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은 대충 이런 느낌....동화풍이랄까.....장르가 SRPG 이니 어울리는것도 같지만 배경이..... 전쟁인데.......하지만 어차피 게임이니 재미 있으면 그걸로.....게다가 개인적으로는 맘에 듭니다. 






대화는 이런식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선택지 같은건 없었는데 앞으로는 어떨지.....






이런식으로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그래픽은 매우 맘에듭니다. 알리시아도 예쁘고.....^^;






전체적인 진행은 마치 책을 보는것 처럼 진행됩니다. 여기서 한 에피소드씩 선택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여기서 선택하면 바로 위에서 처럼 영상으로 진행이 되고....그러다 전투 에피소드가 나오면 전투하고....끝나면 여기서 다음 에피소드 선택해서 보고.....그런식으로 진행됩니다.





전투 브리핑 화면 입니다. 잘 보고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어쨌든 이기면 됩니다만.....





전투중 화면....물론 계속 이런 화면으로 진행되는건 아닙니다. ^^; 여기서 행동할 캐릭터를 선택하면 TPS 게임처럼 선택한 캐릭터의 화면으로 바뀝니다.





캐릭터를 선택한 뒤의 화면입니다. 위 스샷의 하단 중간에 있는게 이동 게이지여서 저 게이지가 바닥날때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가던길 되돌아 온다고 게이지가 다시 차오르진 않습니다. 움직이면 무조건 줄어듭니다. 


이동하다 적이 보이면 타겟모드로 변경해서 조준 한 후 공격버튼을 누르면 공격하는데, 이동중에는 실시간이라 적이 공격해 오지만 일단 타겟모드가 되면 시간은 정지합니다. 따라서 공격은 의외로 여유있게 조준하고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tps 나 fps 가 아니라 srpg 이니까요. 

하지만 적을 공격후에 타겟모드가 종료된 시점부턴 다시 실시간이기에 빠르게 이동하거나, 아니면 빨리 턴을 넘겨주지 않으면 계속 적으로 부터 두들겨 맞게 됩니다.


이 게임은 엄폐가 상당히 중요해서 위 스샷의 왼쪽에 샌드백(?)이 보이실텐데....저 근처에 가면 위 스샷처럼 crouch 를 할 수 있습니다. 이게 중요한데.....이 게임은 일단 내가 공격하고 나면 적이 반격하는 타임이 있습니다. 이때 저 샌드백에 잘 엄폐를 했다면 적의 반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풀이 긴 풀밭에선 엎드려서 몸을 숨기는것도 가능합니다.




그외엔....


대원들도.....탱크를 잡을 수 있는 병사라던가....아군 총알을 채워주고 부셔진 샌드백을 수리하는 엔지니어라던가.....하는 여러 병사들이 있고 각각 특징이 있어서 어떤 대원을 데려가고 어떻게 배치하는지도 좀 중요한것 같습니다. 아직 많이 진행하진 않아서 좀 더 진행해 봐야 겠지만요.




원래 SRPG 같은 장르를 좋아해서 개인적으로는 즐겁게 즐기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요소가 있다고는 해도 근본적으로는 턴제 게임이라.....요즘은 게임계 분위기가 턴제 게임에 대해선 매우 부정적인 경우가 많던데.....그런분이 아니라면 즐겁게 즐길수 있을 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