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스팀세일이 한창입니다. 과소비를 막으려면 신중히 구매를 해야 하는데......ㅡㅡ;


몇가지 구입했지만 여기선 진삼7(DW8)에 대해서만 간단히 써보겠습니다. 이미 게임기에선 나온지 좀 된 타이틀입니다. 그래서 정보는 꽤 많은 편 입니다.


일단 예전에 있었던 풀스크린에서 게임시 다운증상이 패치되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구매했습니다. 역시 별 문제 없이 게임이 가능했습니다.


게임은 재미있습니다. 기존 진삼을 재미있게 즐기던 분이라면 뭐....재미있게 즐기시겠지요. 


제 모니터 해상도는 1680 x 1080 인데 설정에 이 해상도가 없더군요. ㅡㅡ; 그래서 1280 해상도로 그냥 설정했습니다. 그래픽 카드도 하이엔드 물건은 아니니 그냥 적당히 설정....그런데 생각보다 그래픽은 괜찮게 나옵니다. 나름 만족....





타이틀 화면 입니다. 이 녀석은 영문판입니다. 일어판으로 만드는 방법도 인터넷 찾아보니 보이던데....전 그냥 합니다. 일본어실력이나 영어실력이나 그게 그거인데다가....요즘 영어더빙도, 오래전 그지같았던 수준이 아니라 제법 괜찮기 때문입니다.


XtremeLegends 라는게 맹장전이랍니다. Complete Edition 이라.....오호 좋습니다.(뭐가????)




여포로 진행을 하고 있었으나....좀....막힌 관계로.....그리고 스샷은 여캐가 낫겠다 싶어서 프리모드로 스샷을 찍어 보겠습니다. 


여기서 문제 하나......

오른쪽 아래를 보면 키 설명이 나옵니다. Confirm 은 Enter 키라는 군요. 근데 전 엑박패드로 하고 있거든요. ㅡㅡ; 요즘 게임은 엑박패드를 조작하면 설명이 엑박패드 키에 맞게 나옵니다. 하지만 이 게임은 그런거 없습니다. 무조건 키보드 기준 설명입니다. 이 놈들 참 무성의 한 이식이군요. 하지만 재밌으니 어쩝니까. ㅡㅡ;





캐릭은 터줏대감인 손샹향님으로....진삼5를 제외하면 계속 사용하는 저 무기로....하지만 이 게임은 기본 무기를 2개 장착하며 변경하며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메인 무기도 바꿔서 쓸 수 있습니다. 그러니 꼭 저 무기를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전 게임보다 손상향님이 더 어려지신듯 한데....뭐....좋습니다. ㅎㅎ

화면에 보이는 Yuan Shao 는 아마 원소인듯 합니다. 영문판이다 보니 삼국지의 인물 이름들은 모두 원어발음(?) 에 비슷하게 영어로 표기됩니다. 어딘가 가니 영어이름과 한국식이름을 매치시킨 표도 있긴 하던데.....삼국지 보신분들은 유명인들의 이름은 대충 맞출수 있을겁니다.





2번째 무기로 바꿔 봤습니다. 표창같은겁니다. 던지는 무기죠. 공속이 매우 빠릅니다.

원래 모든 무장의 2번째 무기는 기본적으론 평범한 칼로 되어있지만 그건 개성이 없으니 바로 바꿔줍시다. 그냥 쓴다고 무슨일은 안생깁니다만....






적은 꽤 많이 나옵니다. 꾸역꾸역 나옵니다. 예전 ps2 로 할땐 기기의 한계로 인해 이런저런게 있었는데.....PC 에선 문제 없네요. 해상도도 낮췄겠다....적이 왠만큼 나와도 느려짐 같은건 없습니다.





오른쪽 아래보면 계속 키설명이 키보드 위주로 나옵니다. Battle Log 를 보고 싶은데 엑박패드 어떤 버튼을 눌러야 할지.....방법은....직접 눌러봐서 찾으면 됩니다. 키도 몇개 없쟎아요. ㅡㅡ; 너무 무성의한 이식......




전투결과.....그닥 좋은 성적은 아닌거 같은데.....이 이후에 전투성적을 보여주는데 "C" 였습니다. ㅎㅎ

근데 레벨 19라고......?  첫 출전이었는데....레벨 숫자는 잘 오르네요. 나중엔 잘 안오르겠죠?

일러스트도 좋네요....




일단 게임은 재밌습니다.


하지만 엑박패드 키 설정을 안보여주는점이나, 기본적으론 엑박패드 진동도 안온다는 점이나....(찾아보면 해결방법은 있습니다. 전 귀찮아서 그냥 합니다. 손목도 아프고.....) 이왕이면 일본어 표기나 일본어 음성으로 자체적으로 바꿀수 있었으면 선택의 폭도 넓어졌을텐데.....(저야 원래 잡식성이라 아무래도 좋고....요즘 영어 더빙도 꽤 좋아서....이 역시 일본어로 바꾸고 싶으면 바꾸는 방법이 인터넷에 있습니다)


그외엔 ps4 버전이 있음에도 ps3 버전을 기반으로 이식했다는 점 때문에 실망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이 정도 그래픽이면 대충 만족......


초기 버그도 그렇고 이식자체는 좀 더 성의를 보였으면 싶지만....그런점을 제외하면 좋은 게임입니다. 진삼7은 진삼 시리즈중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는 게임이기도 하고요.


이번 세일에 못사셨어도.....스팀 써보신 분들은 알겠지만.....세일 자주하니까 다음번을 노려보세요. 아마 더 싸게 팔겠죠? ^^;






반응형



제 예전 포스트에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저는 최근 무선랜 카드 대신.....fon 공유기에 dd-wrt 펌웨어를 설치해서 client 모드로 설정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다른 컴퓨터에서 무선을 쓸일이 있어서 fon 공유기는 그쪽에서 사용하기로 하고, 저는 어떻게 할까 고민 도중....iptime N704bcm 재포장 제품이 저렴한게 있어서 fon 공유기 처럼 사용해 보고자 구매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선으로 인터넷을 쓰려면 무선랜카드를 사용해서 연결을 많이 하시겠지만, 공유기를 이용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원래 쓰는 인터넷 공유기는 그냥 두고 새 공유기를 구입한 후에 새 공유기를 멀티브리지로 설정한 후에 새로 구입한 공유기와 컴퓨터를 랜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공유기를 무선랜카드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이라면 무선랜 드라이버를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점 입니다. 간혹 리눅스에서 문제가 있는 무선랜이거나 지원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이럴때 공유기를 추가 구입해서 멀티브리지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무선랜 카드 설정하느라 고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이 경우는 유선랜 포트가 있는 경우 입니다. 없다면.....안되겠죠. ㅡㅡ;


제 경우는 이런 이유 말고도 무선랜의 사용범위를 넓혀 주는 역활도 필요했습니다. 기존 공유기의 무선랜 신호가 약한 부분이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한 이유입니다.




제 경우는 인터넷 공유기로 쿡허브폰을 쓰고 있습니다. 멀티브리지로 쓰기 위해서는 새로 구입한 iptime  공유기만 설정해 주면 됩니다.

새로 구입한 iptime 공유기와 컴퓨터를 유선랜으로 연결해서 웹브라우저 192.168.0.1 로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서 설정해 줍니다.




위 설정에서 내부 ip 주소를 바꿔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iptime 공유기의 기본주소는 위와 같으므로 iptime 공유기 2개를 써서 멀티브리지를 만든다면 공유기의 ip 주소가 동일해 충돌하게 됩니다. 따라서 다른 하나는 192.168.1.1 로 바꿔준다던가....하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하는 쿡허브폰 공유기는 172.30.1.x 로 아이피를 사용하기 때문에 저는 내부 ip 를 바꿔줄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 하나는 dhcp 서버인데요. 위 스샷에 2군데 표시해 놨는데....방법은 2가지 입니다.


1. dhcp 서버를 중지시킴

2. 내부내트워크에서 dhcp 서버가 발견되면 공유기의 dhcp 서버기능을 중단함....에 체크


둘중 맘에 드시는 걸로 설정하세요.




멀티브리지 설정 부분 입니다. 원래 사용하던 인터넷 공유기의 무선ap 를 찾아서 설정해 주면 됩니다. 일반적인 무선랜으로 무선공유기에 연결하기 위해 설정하는것과 똑같습니다. 공유기의 ssid 와 네트워크 암호를 입력해서 설정해 줍니다.


설정이 끝나면 컴퓨터의 ip 를 재할당 받아야 하는데 잘 모르면 그냥 재부팅하면 됩니다. ^^;




덤으로.....제 경우는 원래 공유기인 쿡허브폰은 172.30.1.x 대의 ip 를 쓰고, 새로 사온 iptime 공유기의 경우 ip 는 192.168.0.x 대의 ip 를 사용합니다.

여기서 문제가 하나 발생합니다. 멀티브리지 설정을 하면 분명 iptime 에  연결했어도  dhcp 서버는 쿡허브폰의 dhcp 서버로 부터 ip 를 할당 받기 때문에 iptime 에 연결한 컴퓨터라고 해도 받아 오는 ip 는 172.30.1.x  대역의 ip 를 받아 옵니다.


인터넷도 잘 되고 문제는 없지만.......저 ip 대역으론 192.168.0.x 대역에 있는 iptime 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을 못합니다.

해결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인터넷 설정에서 ip 를 자동할당으로 하지말고 직접 설정해 주는 겁니다. 위의 경우라면 192.168.0.2 등으로 같은 대역의 ip 로 수동으로 설정해 주면 iptime 의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 설정 변경후에는 다시 ip 를 자동할당 되도록 수정해 놓으시고 ip 를 재 할당 받으셔야 제대로 인터넷이 됩니다.


위에서 이야기한 ip 수동설정하는 방법을 혹시 모르시면 그건 검색으로 직접 찾아보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뭐....쉽습니다.



이런저런 다른 방법을 쓰면 이런짓을 안해도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공유기 설정을 자주 바꿀일도 없고 딱히 복잡하지도 않기 때문에 전 그냥 이렇게 쓸랍니다. ^^;




이번에 재포장 공유기는 처음 구입해 봤는데...괜찮네요. B 급을 사려했으나 품절인 관계로 A 급을 샀는데요. A 급이라 그런지.....외관에 특별히 민감하지 않은 저는 아무리 봐도 새제품과 다를바 없어 보입니다. 게다가 외부 흠집 같은거야 사실 공유기 성능과 별 상관 없기도 하고요. 그냥 기분 문제정도 일까요?


아무튼 오랜만에 산 공유기인데 만족스럽습니다. 멀티브리지도 설정이 생각보다 쉬웠고 잘 작동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 




반응형



그동안 우분투를 새로 설치 안하고 업그레이드만 했더니만 Gnome3 도 그렇고 LibreOffice 도 문제가 생기는 군요.


사실 우분투에서 오피스 쓸일이 별로 없었기도 했고 글은 대부분 텍스트 에디터로 쓰기에 거의 실행도 안해봤었지만......

어쨌던 오랜만에 실행시켜 봤더니 에러 메시지가 뜨면서 시작도 안되더군요. synaptic 에서 "완전히 삭제" 를 선택해서 libreoffice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했는데도 여전히 실행이 안됩니다.

"완전히 삭제" 를 선택해서 삭제해도 설정파일은 삭제하지 않는군요. 그렇다면 직접 삭제해 줘야죠.


홈디렉토리의 .config 디렉토리안에 libreoffice 디렉토리를 삭제해 버리면 됩니다. 일반 사용자로 삭제하려고 했더니 몇몇 디렉토리에 권한이 없어서 못지운다는 해괴한 소리를 하길래 sudo  명령으로 삭제 했습니다.


cd .config

sudo rm -rf libreoffice


이렇게 해주니 실행이 잘 되네요. 뭔가 설정이 또 바뀐 모양이지요? ㅡㅡ;




LibreOffice 를 지우고 다시 설치해 줬는데 메뉴의 폰트도 그렇고 나눔고딕으로 안나오고 다른 폰트로 나오더군요. 예전에 쓰던 은돋움인가...?


왜 그러는건지 몰라서 헤메다가 혹시 설치 안한 패키지가 있나 보니 libreoffce-gnome 이라던가 libreoffice-gtk, libreoffice-kde 같은 패키지가 보이길래 설치해 줬더니 폰트가 나눔고딕으로 잘 나옵니다.(패키지명은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저 패키지들중 어떤걸로 해결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특정 데스크탑 환경과 통합되는 위와 같은 패키지를 설치해 줘야 그 데스크탑 환경의 설정에 따라 libreoffice 의 외형을 변경하는게 아닌가 싶은데.....맞는지는 모르겠네요.



우분투 포럼을 보니 유니티에서 한글이 "???" 식으로 제대로 표시안되던 문제가 고쳐진 모양입니다. KDE 를 쓰는 저는 계속 평화로웠(?)습니다만....14.04 에서의 문제도 해결되어 가는 것 같군요. 하지만 이거 판올림 될때마다 대란이 나는건 아닌가 싶어서 별로 반갑지 않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