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온라인 게임 상점인 오리진에서 배틀필드 3 와 식물 대 좀비를 무료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구입한다는 말이 좀 이상하긴 한데...사실이 그러니.....정확히 말하자면 오리진의 자신의 계정에 0원에 게임을 등록할 수 있는거죠. 그말이 그말이긴 하지만....어쨌던....


배틀필드3 는 6월4일 까지, 식물 대 좀비는 6월 17일까지 무료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리진에 계정은 만드셔야 합니다.




예전에 데드 스페이스도 무료로 풀렸었다는데 그땐 제가 몰라서 놓쳤었는데 이번에는 놓치지 않았군요. 흐흐....


사이트는 https://www.origin.com 입니다.





반응형



이번 험블번들 주말패키지에서 알피지 만들기 시리즈를 번들로 판매하는군요. 커헉....



맨윗줄이 1달러이상, 그 다음이 6달러이상, 마지막줄이 12달러 이상일때 주어지는 패키지 들입니다.


기본만 사도 VX Ace 패키지를 주니 참....6달러 이상에 RPG Maker XP 가 있어서...응....? 이게 더 최신인가....싶었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RPG Maker 로 만든 게임들도 번들에 포함되어 있으니 느긋하게 실행해보면서 갖고 놀기에 좋을 듯 합니다. 크게 관심 없으셔도 1달러만 넣어서 기본 패키지만 갖고 놀아도 재미있을듯 하고요.


6달러 이상 넣으면 To The Moon 도 포함되어 있으니 꽤 괜찮은 구성이 아닌가 싶은데요.

12달러 까지는 하드코어하게 관심있는 분이 아니라면 많이 선택하지는 않을것 같네요.


사실 게임제작에 관심있는 분 아니면 크게 관심없을 패키지이긴 하죠. 그것도 사실 이 패키지로 만들수 있는 게임의 종류는 어디까지나 2D 도트 게임으로 한정되니까....


그렇다 해도 만들기 시리즈를 이만큼 이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건, 관심있는 분들에겐 엄청난 메리트로 다가올테니 이번주 내로 지르시길 바랍니다. 놓치면 아까우실것 같네요.




반응형



얼마전 페도라 20에서 제 넷북의 백라이트 밝기 조정이 되지 않는다는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커널이 업데이트 되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길래 다시 한번 검색을 해봤습니다. 아치리눅스 위키에 백라이트 관련 글을 읽던중 맨 아래쪽에 인텔 그래픽 카드의 경우 해결책이 나와있길레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따라 해 봤는데 그냥 잘 되는군요. ^^;


다만 다양한 하드웨어가 있는 만큼 이 방법이 다른분들에게도 다 적용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한번 시도해 보시길....전 다행이 이 방법만으로 해결되어서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




"/etc/X11/xorg.conf.d" 디렉토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에 파일을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 입니다만....관리자 권한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su 나 sudo 명령을 이용하여 맘에드는 에디터를 사용해 파일을 만드세요. 


파일명은 "20-intel.conf" 로 만듭니다.


Section "Device"
        Identifier  "Backlight fix"
        Driver      "intel"
        Option      "Backlight"  "intel_backlight"
EndSection


위의 내용을 복사해 넣고 저장을 합니다. 그냥 간단하게 재부팅후 백라이트가 잘 조정되면 성공입니다. 이렇게 했는데도 안되면....다른방법을 검색해 보심이....죄송하지만 제 능력 밖입니다. ㅡㅡ;




이 방법으로 백라이트 조정은 되는데 부팅시에 변경한 값이 적용되지는 않는군요. 부팅시에는 밝기가 항상최대로 됩니다. 매 부팅시마다 다시 조정해 줘야 하는데, 부팅할때 xbacklight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백라이트 값을 조정해 주도록 하던가 하는 방법을 써야 되겠네요.


커널 3.13 까지는 그냥 잘 되더니만 3.14 와서 뭐가 바뀌어서 이러는건지....어쨌던 간단히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반응형



우선 인텔그래픽 카드 전부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인텔계열쪽 문제 인것 같기는 합니다만...제 영어실력으론 자세하겐 모르겠네요. ^^;


페도라는 참 커널 버전을 막 올려버리네요. 좋은점도 있지만 이럴땐 좀 그렇긴 하네요.


얼마전 3.14 커널이 올라오더니 제가 쓰는 넷북의 백라이트 조절이 안됩니다. 정확하게는 노트북의 백라이트 조절키로 백라이트 밝기조절이 전혀 작동이 안되고 있습니다. 검색해보니 대체로 인텔 그래픽 칩셋쪽의 버그인것 같습니다.


백라이트 부분 자체의 버그가 아니라 뭔가 acpi 쪽인지 뭔지 어쨌던 뭔가 손발이 안맞는것 같다는 느낌이랄까요.


일단 루트권한을 얻은 다음 'echo 3000 > /sys/class/backlight/intel_backlight/brightness' 같은 문장을 쳐주면 백라이트의 조정이 가능합니다.(echo 뒤의 숫자는 적당히.... cat /sys/class/backlight/intel_backlight/max_brightness  입력해서 나온값과 0 사이의 적당한 값을 넣어주세요. 너무 값이 적으면 어두워서 안보이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acpi_video0 디렉토리에도 같은 이름의 파일들이 있지만 여기선 아무리 값을 조정해 줘도 백라이트에 변화가 없습니다.


일단 수동으로 백라이트를 조정할 순 있지만 귀찮아서 그냥 커널 3.13 으로 부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수정이 되겠죠. ^^;


아무래도 페도라를 쓰면 감수해야 하는 일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신 그래도 최신커널을 써볼 수 있으니....그런데 일반 사용자가 최신커널을 써서 좋은일이 뭐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만....ㅡㅡ;



반응형




리눅스에서 최근 사용해본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중 가장 맘에들고 쓰기 쉬웠던 핸드브레이크의 설치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브레이크는 우분투 14.04에 들어와서 기본저장소에 포함되었습니다.


다만 우분투 저장소에 있는 버전은 많은 기능이 빠져있는 버전입니다. 물론 간단히 사용하기에는 큰 문제는 없지만 aac 코덱의 제한성과 mkv 로만 동영상을 만들수 있다는 점이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입니다.


모든 기능을 다 쓸수 있는 버전은 핸드브레이크의 nightly build 버전을 설치해서 쓰시면 됩니다. 다만 안정버전이 아닌 개발버전이기에 다소 불안하거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은 어느정도 있습니다.


https://launchpad.net/~stebbins/+archive/handbrake-snapshots


위 링크가 바로 핸드브레이크의 ppa 주소 입니다. ppa 를 추가하는 방법은 일단 터미널을 여시고....


sudo add-apt-repository ppa:stebbins/handbrake-snapshots


을 입력하면 ppa 가 추가 됩니다.


제 경우는 이후에 synaptic 으로 설치했습니다.




왼쪽 위의 새로고침을 하고 hanbrake 로 검색을 해보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위에 보면 연두색으로 표시되어 있는것이 바로 기능 제한이 있는 우분투 저장소의 hanbrake 입니다. 그 아래에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한 handbrake-gtk 라고 표시되 있는것이 ppa 추가후 보이는 프로그램입니다. 이것을 설치하셔야 됩니다.



그냥 터미널에서 설치하려면 ppa 추가 후에...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handbrake-gtk


라고 해주면 아마 될겁니다. ^^;


그리고 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ppa 버전의 hanbrake 를 설치시 우분투버전의 hanbrake 가 설치되어 있었다면 이것은 삭제됩니다.




우분투패키지에 포함된 버전을 실행해보고 mp4 를 만들 수 없다는걸 알게 되어서 다른 설치 방법을 알아 보게 되었습니다.

13.10 때는 getdeb 버전을 썼었는데 getdeb 버전은 mp4 파일 생성이 가능했습니다. 다만 우분투 기본패키지에 hanbrake 가 포함된 탓인지 getdeb 에 14.04 버전용 hanbrake 는 추가되지 않고 있더군요.

nightly build 버전은 아무래도 unstable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상 약간의 문제는 발생할 수 있지만, 버전 특성상 큰 문제라면 금방 수정되어 올라올것 입니다.

아무래도 기능이 좀 더 추가되어있는 버전이 나을것 같아서 포스팅 합니다. 우분투 리눅스에서 동영상 인코딩 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 바랍니다.





반응형




파이어폭스 29 버전의 인터페이스가 확 바뀌었습니다.




탭쪽이 조금 크롬같이 곡선이 되었죠. 하단쪽에 도구모음이 완전히 없어져서 모두 툴바쪽으로 표시되도록 통일 되었습니다. 물론 저 툴바는 마음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메뉴를 없애고 저렇게 아이콘으로만 표시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저는 파이어폭스를 오래 사용하다보니 왠만하면 단축키로 다 해결하기에 최근은 메뉴를 이용해 본적이 없으니 별로 볼일은 없을듯 합니다. ^^;




최근 웹브라우저들이 대부분 webkit 을 쓰고 있지요. 자체엔진을 개발해서 사용하는 거의 유일한 브라우저가 아닐까 싶네요.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해 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