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데스다가 요즘 모드 유료화에 열을 올리고 있죠. 스카이림도 최근 크리에이션 클럽이 열렸습니다.

크리에이션 클럽 첫번째로 베데스다에서 생존모드를 베타 테스트 하고 있습니다.

이미 비슷한 다른 모드들도 있기는 하지만, 1주일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하고 베데스다에서 공식적으로 만들고 배포하는 것이니, 일단 받아두고 보시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보시면 스카이림옆에 [beta]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는 일단 베타버전으로 적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베타버전을 다운받으려면 게임을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를 불러낸후 "속성" 을 선택해 줍니다.

마지막 탭을 선택 하여 위에서 처럼 beta 를 선택해 주면 바로 베타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 해 줍니다.


이제 게임을 실행해주면 creation club 이 나타납니다. 선택해 줍니다.


연결 화면인데요. 만일 전에 크리에이션 클럽을 이용한적이 없을 경우 가입절차가 있습니다.

일단 게임에선 이메일만 넣어주면 바로 가입이 됩니다. 이것만으론 완전히 가입된건 아니지만 일단은 서바이벌 모드를 받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완전히 가입하려면, 나중에.....위에 적었던 이메일을 확인해 보시면 베데스다에서 온 이메일이 있을겁니다. 그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해 주면 가입양식이 나오고 그곳에서 필요한 나머지를 작성해 주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작업은 나중에 해줘도 됩니다.


위에 서바이벌 모드가 보입니다. 저는 이미 구매를 해 놨기 때문에 owned 라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저 모드를 구입하시면 되고 이 글을 쓰는 현재는 무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는 크리에이션 클럽의 서바이벌 모드와는 관계없는, 일반 유저모드들입니다. 스카이림 실행후 메인메뉴에서 mods 를 선택하면 됩니다.

모드설치는 간단하고 편하지만 넥서스에 비하면 없는 모드들도 많습니다. se 를 즐겨오신 분들은 많이 보셨겠지만 저는 처음보는 화면이라 그냥 한번 캡쳐해 보았습니다.


서바이벌 모드 자체는 이미 비슷한 다른 유저 모드가 있기 때문에 그다지 새로울 건 없습니다. 그냥 무료라니까 받아두는 거죠. 사실 저는 스카이림도 이미 상당히 오래 해서 당분간은 할 생각이 없는 터라....

그리고 몇가지 주의 하실 점이 있는데요. 위와 같은 과정을 거치셨으면 스카이림이 베타 버전일텐데...당연히 버그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 두셔야 하고요.

혹시나 자신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유저모드와 충돌이 있다던가 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고 계셨다면 세이브 파일을 반드시 백업해 두고 진행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인터넷을 좀 검색해보니 서바이벌 모드와 한글 패치 모드가 충돌한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스카이림 se 의 mod 메뉴를 통해 한글패치를 설치해서 실행해 보았더니 첫 메뉴도 나오기 전에 게임이 튕겨버리더군요.

메뉴까지 가지도 못하기 때문에 한글패치 모드를 지울 수도 없어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카이림 se 베타를 다시 정식버전으로 돌려놓고 실행해서 한글패치를 지워야만 했습니다. 대부분 한글패치를 쓰고 계실테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