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 글을 쓰는 지금 현재, 선물배달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월드오브트럭(World of Truck) 계정을 이용한 외부계약에서 '선물' 을 10건 배달하면 드래곤 스킨 DLC 를 줍니다. 이 스킨은 따로 판매되지 않는, 이벤트로만 얻을 수 있는 DLC 라고 합니다.

어쨌던 뒤늦게 이 이벤트를 알게 되었는데 문제는 10건을 배달할 시간도 그렇지만 도시의 외부계약에서 '선물' 이 안나오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다른 도시로 한참 이동해도 '선물' 화물이 없는 경우도 있어서 포기할까 하다가 다른도시로 빠르게 이동하는 치트가 있다는걸 알았습니다.

이 치트를 이용하는건 어디까지나 물건을 받기전 이동만입니다. 월드오브트럭 계정과 연동되는 외부계약의 경우 이 치트로 물건 배달까지는 할 수 없습니다.

 

>

 

우선 선행과정이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치트를 사용하려면 콘솔을 쓸수 있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는 콘솔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내PC -> 문서  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이곳에 'Euro Truck Simulator 2'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무 에디터로 config.cfg 를 엽니다.

에디터로 위에 표시해놓은 곳의 값을 위와 같이 수정합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1로 수정하세요. 그리고 저장합니다.

이 설정을 하고 나면 스카이림 처럼, 게임을 실행하고 키보드에 숫자 1 왼쪽에 있는 "`" 키를 누르면 콘솔이 열립니다.

 

>

 

이제 유로트럭을 실행합니다. 숫자 '0' 을 입력하면 프리 카메라 모드가 됩니다.

프리 카메라 모드의 조작은 마우스와 키보드의 맨 오른쪽에 있는 숫자키패드로 합니다. pgup/pgdn 은 고도의 상/하 조정이고 숫자키 8을 누르면 전진합니다. 조작법은 몇번 움직여 보면 알 수 있습니다.

 

>

 

'm' 키를 눌러 지도를 불러온후 가고 싶은 도시를 찾아 이름을 외워 놓습니다.

여기서는 외우기 쉬운 Brno 로 하겠습니다. ^^;

 

>

 

이제 콘솔을 불러냅니다.

 

콘솔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goto brno'

그러면 해당 도시로 이동합니다. goto 뒤에 한칸 띄우고 가고 싶은 도시 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이동하면 맨 위의 사진처럼 도시의 상공으로 이동합니다. 그 상태에서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자동차를 내려놓을 위치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Ctrl + F9 를 누르면 그곳에 자동차가 소환됩니다.

이때 주의 할 점은 자동차를 옮겨놓을 장소의 지상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만일 공중에서 Ctrl + F9 를 누를 경우 공중에 자동차가 소환되어 추락하게 됩니다. 그러면 자동차는 손상을 입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지상으로 최대한 접근하여 Ctrl + F9 를 누르세요.

 

>

 

한동안 유로트럭을 하지 않았는데 다시 하니 재미 있네요. 대충보니 생각보다 예전 플레이 시간이 길지는 않았더군요. 꽤 많이 한 느낌이었는데요. ㅡㅡ;

 

모처럼이니 조금 더 즐겨 봐야 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