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OS 를 잘 꾸미지 않습니다. 잘 해야 바탕화면 바꿔주는 정도죠.
하지만 가끔은 변화를 주고 싶을때도 있습니다.

아이콘은 컴퓨터를 켜면서 부터 보고 끌때 까지 보는것이다보니 바꿔주면 분위기가 많이 바뀝니다. 아이콘이라고 하면 프로그램 아이콘만 생각하시겠지만 그것 외에 버튼에 들어가는 작은 아이콘부터 꽤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같은 프로그램이라도 이들 아이콘이 바뀌는 것만으로 프로그램의 느낌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리눅스의 외향을 바꿔주는 여러 테마, 아이콘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로는 gnome-look.org 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이콘쪽을 클릭해 보면 상당히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콘 테마가 있는데 그게 바로 Faenza 입니다. 


[아이콘 부분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코멘트도 상당히 많이 붙은걸 알 수 있습니다]


Faenza 는 직접 다운로드 받아보면 INSTALL 스크립트와 UNINSTALL 스크립트가 존재합니다. 이 INSTALL 스크립트를 루트로 실행하면 모든 사용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해주고 그냥 실행하면 실행한 유저만 사용가능하도록 설치해 줍니다.

우분투의 경우는 ppa 를 이용한 설치가 가능하고 이를 권장합니다. 이유는 새로운 프로그램에 대한 아이콘이 추가되거나 하는 경우 업데이트가 용이하기 때문입니다.


sudo add-apt-repository ppa:tiheum/equinox
sudo apt-get update
sudo apt-get install faenza-icon-theme


터미널에서 위의 과정을 거치면 매우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카이로독의 경우는 카이로독 내부 설정에서 아이콘 테마를 따로 설정해 줘야 한다는 사실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위는 아이콘 설정후 입니다. 아이콘이 더 이뻐지긴 했는데 gimp 아이콘은 평소에 보던게 아니라 좀 적응이 안되네요. ^^;





아이콘 스샷 한장 더 올립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맘에듭니다.




사실 이 아이콘 테마는 매우 유명합니다. 각종 리눅스 관련 블로그나 포털쪽에선 단골로 소개되고 있고 이 아이콘 테마의 업데이트 소식도 꾸준히 포스팅될 정도 입니다.
기존 아이콘들이 좀 식상해졌다면 한번씩 설치해 보시면 좋은 느낌을 받으실겁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