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도 아이패드를 구입했습니다. 신기종이 아니고 이전 기종, 그러니 뉴아이패드, 다르게 말하면 아이패드3 라고 할 수 있죠.


아이패드를 구입하고, 궁금했습니다. 기존에 아이팟을 충전할때 쓰던 충전기들을 아이패드에 써도 될까? 아이패드용 충전기로 아이팟을 충전해도 될까?


검색을 해봤지만 정말로 다양한 이야기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카더라~~~" 라는거더군요. 그래서 나름 근거를 가진 게시물을 찾아 보기 시작했습니다.


일단 이 링크를 찾았습니다.


http://www.clien.net/cs2/bbs/board.php?bo_table=lecture&wr_id=113525


위 링크글을 읽어보면 되겠지만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째궁금증, 아이패드충전기로 아이폰을 충전하면 급속충전되지만 배터리 수명은 줄어든다는데 사실인가?


아니라고 합니다. 각 기기는 자신의 충전량만큼만 충전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더 높은 전류를 넣어주더라도 급속충전되거나 하지 않는다는군요.

간단히 말하면 밥을 아무리 많이 줘도 자기 먹을만큼만 먹으니 탈이 나진 않는다....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더군다나 애플이 공식적으로 문제없다고 발표했습니다. 미국을 흔히 소송의 나라라고도 하죠? 애플이 괜찮다면 괜찮다고 봐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모 게시판에는 애플이 아이폰 3gs 와 이이팟은 아이패드 충전기로 충전하지 말라고 했다는 글이 있던데요. 어디서 이런 이야기가 나온건지...


http://store.apple.com/kr/product/MD836KH/A/apple-12w-usb-%EC%A0%84%EC%9B%90-%EC%96%B4%EB%8C%91%ED%84%B0?fnode=74


애플스토어의 12w 아답터링크 입니다. 아이패드용이죠. 스크롤을 좀 내려보시면 사용가능한 기기가 나옵니다.


애플에서 나온 거의 모든 미니 기기라고 해도 될것 같네요. 즉 다 사용해도 됩니다. 제조사가 괜찮다고 했으니 믿으세요!


둘째 궁금증, 아이패드에 아이폰 충전기로 충전해도 될까?


사용해도 됩니다. 충전기에 무리가 가서 충전기가 폭발한다는 글도 있던데, 그건 그냥 충전기 불량일뿐, 충전기는 자신의 규격대로의 전기만 생산합니다.


단, 아이폰 충전기 같은 경우는 아이패드 충전기에 비해 전류량이 적기 때문에(아이패드 충전기가 아이폰 충전기의 2배 이상) 충전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항아리에 물을 채워넣는데 바가지가 작은거면 더 오래 퍼 넣어야 겠죠? 이것과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현실적으로 볼땐 아이패드용 충전기가 없다면 어쩔 수 없겠지만. 일부러 아이폰이나 다른 스마트폰 충전기로 아이패드를 충전하는것은 너무도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권할만한 일은 못된다....정도로 정리하면 될것 같습니다.




제글이나 저 링크를 못믿겠다는 분도 있을겁니다. 그러면 그냥 자신이 믿는대로 하시기 바랍니다. 까마귀 날자 배떨어진다고, "니 말 듣고 그대로 했다가 제품 망가졌다."는 이야기는 별로 듣고 싶지 않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