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팟/아이폰용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입니다. 예전부터 나와 있던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최근 프로그램이름 뒤에 "ad"  가 붙으면서 Free 버전이 나왔더군요. "ad" 는 광고라는 뜻이겠지요. ^^;


앱 실행후 제일 처음화면인데 하단에 광고가 보입니다. 그 외엔 재생할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는 부분 상단에 위 스샷과 같이 광고가 표시됩니다. 그닥 거슬릴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동영상 재생시는 광고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광고로 인한 동영상 감상에 지장은 없었습니다.



예전 포스팅에도 적었습니다만....제 기기는 아이팟인 관계로 동영상은 인코딩을 하기 때문에 무인코딩 성능에 대해선 잘 모르겠고요. 일단 인코딩한 영상은 잘 돌아갑니다.(당연합니다만....)

파일 업로드시 PC 의 웹브라우저로 접속하여 올릴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FTP 로 업로드 하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많은 파일을 올릴때 좀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미디어 서버를 사용할 수 있는 스트리밍 기능도 있지만....제가 이용하지 않는 관계로....

pdf reader 기능이 있다고 되어 있는데, 저는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에 왜 이런기능이?" 라고 생각하지만 있어서 나쁠건 없긴 하겠죠. 하지만 이 기능역시 저는 관심없으니 패스하겠습니다. ^^;

그 외에는 배속재생 기능이 있다는 정도가 있다는게 특징이겠네요.

                   
위 스샷의 판넬에 "1x"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배속 조정부분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론 몇가지 맘에들지 않는 점이 있습니다.

우선은 자막처리 부분인데....제 취향은 아닙니다. 문제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자막 설정부분이 아예 없습니다. 유료버전은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만.......자막의 인코딩 변경은 가능합니다.


실제 기기에서 볼땐 별로 맘에 안들던데....스샷에서는 그럭저럭 자막이 괜찮게 나왔네요.


그외엔 예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었던 부분인데요.....Dropbox 에서 다운받은 영상을 anyplayer 로 Export 시킬수 없습니다. 제가 그렇게 많은 동영상 프로그램을 써본건 아니지만, 사용해본 프로그램중에서 Dropbox에서 자막까지 Export 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은 예전에 포스팅했던 Aceplayer 가 유일하네요.



단순한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에 비해 여러 기능을 갖춘 프로그램이긴 한데....자막 설정만 바꿀수 있었어도..... ㅡㅡ; 자막없이 영상을 보시는 분들에겐 문제가 안되려나요. 저 기본 자막설정이 맘에 드시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고....

그래도 영상 재생중 광고가 안나오는 점은 그럭저럭 사용하실 분에겐 괜찮을것 같습니다. 예전에 모모 프로그램은 영상 재생중에도 광고가 나와서 동영상 볼땐 에어플레인 모드로 바꿔놔야 하는 귀찮음이 있었는데 말이죠.(에어플레인 모드로 바꾸면 광고가 안나왔었죠.)

배속재생기능도 필요하신분이라면 요긴하게 쓰실수 있으시겠고요.



동영상 재생에 광고가 방해가 되지 않으니 그럭저럭 쓰기엔 괜찮은 앱 같습니다. 유료로 구입하기엔 개인적으론 아쉬운 점이 있지만, 이정도 광고가 표시되는 정도라면 충분히 쓸만한것 같네요.

다만......전 Dropbox 를 이용해 동영상을 다운받아 보는 기능이 필요하기도 하고, 이미 Aceplayer 를 무료일때 받아 놨기 때문에 계속 Aceplayer 를 쓰겠지만요. ^^;



2012년 9월 6일 추가 사항입니다.

오늘 새로 설치해 테스트해 본 결과 Dropbox 지원기능은 없었습니다. anyplayer ad 가 아닌 상위버전은 어떤지 모르겠으나 제가 테스트한 이 프로그램은 없었습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할땐 자막이 선명하지 못하였으나 최근버전에선 다른 플레이어와 같이 자막이 선명하게 나옵니다. 아마도 버전업 되면서 수정된듯 합니다. 자막의 색을 바꿀수 있고, 표시위치를 바꿀수 있습니다.

제가 잠깐 테스트하는 사이 튕기는 일이 자주 발생했습니다. 예전에는 별로 접하지 못했던 증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