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엔 아이팟용 aceplayer 에 대해서 포스팅 해 볼까 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특별히 추천 앱이라 포스팅하는건 아닙니다. 유료프로그램이지만 무료로 자주 풀리고 제가 무료일때 다운받아서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ㅡㅡ;

사실 GPlayer 라는 어플이 무인코딩 재생에선 좀더 낫다는 분들도 있고, 이 앱 역시 무료일때 받아두긴 했었지만, 이앱은 Dropbox 에서 다운받은 동영상을 GPlayer 로 재생하는 과정에서 자막파일인 smi 파일은 GPlayer 로 보낼수가 없더군요. 자막없이 영상을 보긴 좀.........^^;

이 기능이 aceplayer 는 가능하기에 aceplayer 를 쓰고 있습니다. 무료로 받기도 했고....

그리고 저는 대부분 동영상을 인코딩을 해서 넣습니다. 따라서 이 프로그램의 무인코딩 재생능력에 대해선 잘 모르겠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여러가지 방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iTune 으로 넣는 방법입니다. 이건 대부분 알고 계실꺼고요.

두번째, 역시 많이들 사용하는 와이파이로 넣는 방법. 아이팟이 서버 역활을 해서 웹브라우저로 접속해서 파일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세번째, 자신의 컴퓨터에 직접 접속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ftp서버나 samba, DLNA 서버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들은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할수가 없지만 Dropbox 의 경우는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운받은 파일을 복사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드롭박스로 다운받아서 aceplayer로 파일을 넘겨주는 방법이지요.

개인적으로는 첫번째 방법과 네번째 방법을 주로 사용하는 편입니다만....맘에드시는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이 앱의 장점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평을 봤더니 자막이 안나온다는 이야기가 있던데요. 그건 재생이 QuickTime 으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러 자막형식을 지원하며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는 .smi 형식도 지원합니다.


위 스샷처럼 옵션에서 QuickTime 사용을 꺼주면 자막이 잘 나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해도 자막이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텍스트 인코딩 설정때문에 그렇습니다.



영상 재생중 화면을 터치해서 나온 아래쪽 패널의 "i" 표시 아이콘을 터치해 줍니다.



그런 후에 korean(windows-949) 로 바꿔주면 잘 나옵니다.

예전엔 이 설정을 동영상마다 해줘야 했던적도 있었는데 최근버전에선 한번 설정해 놓으면 다른 동영상도 적용되어 나옵니다.
가끔 드물게 자막을 utf-8 등 다른 인코딩으로 만드시는 분도 있는데 이럴땐 해당 인코딩으로 설정해서 보셔야 합니다. 대부분은 저 설정으로 문제 없지만요.



텍스트 인코딩 설정만 잘 해주면 위 스샷처럼 일본어, 영어, 한국어 모두 잘 나옵니다.




설정부분의 스샷인데 와이파이로 파일을 전송하려면 여기서 선택해 주면 되는데 개인적으론 이게 여기있을 메뉴가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설정의 아랫부분입니다. 여태까지 보면서 초록색 색상이 별로라고 생각하셨다면 저 "테마" 에서 바꿔주시면 됩니다.




테마를 "물방울" 로 바꾼상태입니다. 개인적으론 헐 나아보이는데....기본 설정인 녹색은 개인적으론 별로 같습니다만...
만일 듀얼코어 씨피유의 아이폰을 쓰신다면 "여러쓰레드"를 켜놓으면 성능향상이 될겁니다. 아마도...전 없으니 확인 불가합니다. ^^;



어차피 저는 아이팟터치라 동영상은 인코딩해서 보는게 속편합니다. 그래서 무인코딩 재생능력에 대해선 제가 알려드릴수가 없네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으로서 기능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재생중 화면을 좌우로 터치해 주면 동영상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 같은 기능도 당연히 되고요. 자막도 잘 나오고...


주로 와이파이가 되는곳이나 무제한 요금을 쓰신다면 네이버의 엔드라이브를 이용해서 동영상을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자막도 잘 보여주지만 스트리밍으로 봐야 하기 때문에 와이파이가 되는곳이나 무제한 요금제를 쓰는 경우만 유효하다는 단점이 있지요. 하지만 용량이 30 기가던가 50기가던가....하니까 내장 메모리가 부족하신 분은 써볼만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