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에 김치냉장고의 잠금버튼이 반응이 없더군요. 이 김치냉장고를 조작하려면 잠금버튼을 약 3-5초간 눌러서 잠금을 해제한 후에 조작해야 합니다. 아이들이 장난삼아 누르거나 실수로 눌리는 일을 막기 위해서 있는 기능이겠죠. 
 
어쨌던 잠금버튼이 안되면 김치냉장고의 설정자체를 바꿀 수 없기 때문에 as 를 신청했습니다. 위니아의 as 는 참 신속하더군요. 전화하고 몇시간만에 기사님이 소환 되셨습니다. ^^;
 
증상을 예기하고 나니 갑자기 기사님이 김치냉장고의 모든버튼을 마구!!! 약간은 거칠게? 누르기 시작하시더군요. 잠금버튼도 안되는데 저게 왠 뻘짓인가 싶었는데 놀랍게도 그 후에 잠금버튼이 작동 되는것이 아닙니까 ?!!!!!

 
기사님이 말씀해주신 문제의 원인은 이렇습니다.

잠금버튼은 다른 버튼이 눌린 상태에선 작동을 하지 않는다는 겁니다. 한번 시험해 보시면 되는데요. 잠금버튼 이외의 아무 버튼이나 누른상태에서 잠금버튼을 누르면 잠금버튼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즉, 어떤건지 모르지만 어떤 버튼하나가 접점의 문제로 '눌림' 상태였기 때문에 잠금버튼이 작동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때문에 버튼들을 마구 눌러서 점점을 부활(?) 시켜주면 잠금버튼이 작동하게 되는것이지요. 
 
접점의 문제일거라고 예상하고 잠금버튼은 마구 눌러보는 조치를 취해 봤지만, 다른 버튼이 눌려 있으면 잠금버튼이 작동하지 않는다는것을 모른 저의 실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ㅜ.ㅜ
기사님 이야기론 이렇게 해서 안되면 버튼부분의 판넬을 갈아야 한다고 하시더군요. 
 
어쨌던 김치냉장고는 부활했고, as 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출장비 만원을 지불했습니다.
 
혹시나 비슷한 증상을 겪으시는 분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