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Torrent 라는 토렌트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선 토렌트 프로그램으로 적극추천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작으면서 성능도 좋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리눅스에서 쓰는것은 약간 문제가 있었는데 오늘 시험삼아 설치해 보니 잘 되더군요. 다만 잘 되는게 uTorrent 덕인지 wine 이 버전업된 덕인지는 잘 모르겠지만요.

테스트에 쓰인 uTorrent 는 2.0.1 버전이고 wine 은 1.1.43 버전입니다.

그전에 예전에 있던 문제가 뭐였는지 부터 설명하자면 uTorrent 사이트로부터 파일을 다운받아 wine 으로 실행했을때 처음에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문제는 이 설치후에도 계속 설치화면이 뜨면서 uTorrent 가 실행이 안된다는거였습니다. 해결방법은 /noinstall 옵션을 주는 것이었습니다.

wine utorrent.exe /noinstall

이런식이죠.

오늘 2.0.1 버전으로 테스트 해 봤는데 따로 /noinstall 옵션을 주지 않아도 되더군요.

즉 처음 실행하면 설치창이 뜨고 설치가 되고 나서 uTorrrent 가 실행되고 일단 설치가 끝난 이후에는 실행하면 설치과정없이 잘 알아서 utorrent 가 뜹니다.

리눅스의 Tray 영역에도 잘 붙으니 리눅스용 프로그램처럼 잘 쓸수 있습니다.


제 리눅스에서의 uTorrent 의 스샷입니다. 궁서체가 좀 맘에 안들긴 하는데....귀찮아서 그냥 씁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