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뒷북이겠습니다만....

바하5 한글패치를 알아보다 바하4의 한글패치가 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5를 엔딩보고 나니 오랜만에 4도 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다시 바하4도 해보고 있네요.

한글패치 대단하더군요. 그래픽화면까지 모두 한글화가 되어있었습니다. 완벽 한글화라고 할만하네요.
단...그런까닦에 용량이 500메가에 육박해서 어디에 간단히 올릴만한 용량이 안되네요.

다음 사이트에서 토렌트를 이용해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이오 하자드4 한글 최종패치 사이트

베타겜 사이트인데 위 게시물에 첨부파일로 토렌트 파일이 있습니다. 저작권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만...바하4 자체가 이제 좀 오래된 게임이고 판매에 도움을 줬으면 줬지 악영향을 미치진 않을테니 문제는 없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만...

시드도 많진 않아도 아직있어서 다운로드 시간도 그렇게 많이 걸리진 않을겁니다.

설치시에 일반모드, TEXMODE 둘중 하나를 선택해 설치하시고 PS패드 관련은 아마도 버튼액션시 PS패드의 버튼모양을 표시해 주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PS2 패드를 쓰시는 분은 같이 설치하시는게 좋겠죠. 버튼이름이 번호로 표시되는것 보다야....

설치디렉토리도 바하4가 설치된 위치를 잘 선택해 주시고요.

다음은 설치후 한글 스샷 몇개 입니다.


시작시 경고 화면...이런것 까지 한글화 되어있을 줄이야...놀랐습니다. ^^;


게임시 한글표시야 당근이고요.


인벤토리 역시 완벽히 한글로 표시됩니다. 치트오매틱으로 돈만 치트해서 하고 있어서 돈은 엄청많네요. ^^; 무기 업그레이드에 밖에 쓸일이 없긴 하지만요.


문서들 !!! 게임의 스토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문서들이지요. 모두 한글화 되어있습니다.


이런 내용을 알고 플레이 하느냐 아니냐는 게임플레이의 재미에 영향을 주게 되죠. 한글이니 부담없이 읽고 더욱 게임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이미 오래전에 여러번 엔딩을 본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다시 해보니 엄청 새롭네요. 잘 기억도 안나고요. 덕분에 새로운 게임을 즐기는 기분이긴 합니다만...왠지 우울하기도 합니다. --;

아무래도 그래픽은 최근의 5 편에 비해 부족하겠지만 재미만큼은 떨어지지 않으니 예전에 플레이 해본적이 있더라도 다시 한번꺼내서 한글로 차근차근 다시 즐겨보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PS1> 바하5 한글패치를 올려주시던 분 블로그에 갔더니 바하4 한글패치도 올려주셨더군요. 단 티스토리라 10메가씩 분활되어있어 나름 요령이 필요할것 같습니다만...

http://kjhmn.tistory.com/756

위 주소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Posted by afterdark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