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웹브라우저 오페라의 10번째 버전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이어폭스 다음으로 애용하는 웹브라우저 입니다.
 
한때 유료로 판매했었고 그 이후 몇몇 행사로 시리얼을 무료로 나눠주더니만 마침내 무료화된, 보기드물게 독자적인 길을 걸어오는 웹브라우저 입니다.

웹표준 호환성 테스트에서 늘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도 하고 속도도 제법 빠르고, 상당히 좋은 웹브라우저인데도 불구하고 그다지 많이 알려지지 않은 비운의 프로그램입니다.

더군다나 국내는 IE 전용웹인 관계로 다른 웹브라우저를 소개하는것도 참 뻘줌한지라 적극권장까진 어렵지만 무료니 한번씩 써보시길 바랍니다.


더욱미려해진 인터페이스 입니다. 보기 좋아 졌지요. 초기화면의 스피드 연결이 보이는데 자주가는 웹사이트를 클릭해서 추가해 놓으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지요.

탭기능 같은거야 지원한지 오래되었고, 마우스 제스쳐 같은 기능은 기본적으로 탑제되어 있습니다. p2p 인 비트토렌트 다운로드 기능까지 갖추고 있고요.

위젯같은 기능도 있기는 한데 아무래도 퍼스트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다 보니 그다지 이용하진 않고 있습니다. 그냥 가볍게 기본 기능만 쓰고 있지요. 파이어폭스완 달리 사실상 요세는 기본기능인 마우스 제스쳐 같은 기능은 기본이라 달리 더 설치할 것도 별로 없기도 하고요. 전 파폭도 최소한의 확장만 설치해 쓰는지라....

웹브라우저다 보니 그다지 설명할 것도 별로 없긴 하네요. ^^; 구글 크롬도 좋지만 오페라도 좋으니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실 IE 만 벗어나면 좋은 웹브라우저 프로그램이 많은데 이런점이 참 아쉽습니다. 소개해 봐야 국내는 IE전용 사이트가 많아서 많은 분들은 이런저런거 잘안되고 ActiveX도 안된다고 오래 쓰지 않을 분이 많을 것 같아서 말이죠.

IE7,8 이 맘에 안든다면 오래되고, 낡고, 문제가 많아, 퇴출되어야 할 IE6 외에 추천할 프로그램이 여럿있음에도 국내에선 추천하기가 어려우니 말입니다.

빨리 좋은시절이 오길 바랍니다.

공식 사이트는 http://www.opera.com/ 입니다.

+ Recent posts